-
올여름에는 무더위를 피해 떠나는 ‘피서 여행’과 ‘가성비를 겸한 럭셔리 여행’이 트렌드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부킹닷컴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여행객 3분의 1 이상(36%)이 2024년에는 '물이 있는 곳으로 휴가를 떠나는 데 관심이 있다'고 답했으며, 10명 중 7명(75%)은 '물 근처로 가기만 해도 마음이 편안해진다'고 밝혔다. 가성비와 럭셔리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휴가를 떠나려는 여행객도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절반가량이 저비용의 럭셔리 여행을 위해 객실(54%) 또는 비행기 및 열차 등 이동 수단 좌석(47%)을 업그레이드를 할 의향이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여행 트렌드에 맞춰 부킹닷컴이 가족 및 커플 여행객들이 이번 여름휴가를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국내 숙소 5곳을 소개한다.
이 숙소는 부킹닷컴 한국인 이용객들의 숙박 데이터(2024년 6월 3일~ 2024년 9월 1일 투숙 기준)를 기반으로 가장 많이 검색한 지역을 중심으로 선정됐다. 서울, 부산, 제주가 선호 여행지로 상위권을 유지했으며, 전년 대비 관심도가 상승한 곳으로는 속초가 이름을 올렸다.
-
시그니엘 서울은 롯데월드타워에 자리하고 있는 5성급 호텔로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랑한다. 빌딩 76층부터 101층에 걸쳐 235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해당 숙소는 전 객실에서 서울 시내의 스카이라인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초고층 호텔 내에는 샴페인 바,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등 식음료 시설뿐만 아니라, 연회장, 피트니스센터, 실내 수영장과 같은 호화로운 부대시설이 두루 갖춰져 있어 투숙객들은 세계적인 수준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시그니엘 부산은 가족 또는 사랑하는 사람과 여유로운 여행을 보낼 수 있는 럭셔리 호텔이다.
260실 규모의 이 호텔은 대부분의 객실에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하는 발코니가 마련돼 있어 여행객들은 이곳에 서서 해운대와 광안대교의 환상적인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보다 색다르게 바다의 아름다운 경관을 즐기고 싶다면 사계절 온수풀로 운영되는 인피니티풀을 추천한다.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인피니티풀에서 끝없이 펼쳐진 해운대 전경을 만끽할 수 있다.
즐거움과 낭만이 가득한 도시인 부산의 활기찬 기운을 느끼고 싶다면 해운대 중심부에 있는 L7 해운대가 제격이다.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보다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는 해당 숙소는 해변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취하며 각자 다른 매력을 가진 해운대의 낮과 밤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
롯데호텔 제주는 일상에서 벗어나 편안한 여행을 보내기 적합한 호텔이다. 넓은 면적을 자랑하는 객실에서는 제주 천혜의 자연경관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실내외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사우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어 호텔에서만 하루 종일 지내며 여행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롯데호텔 제주는 유모차 무료 대여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키즈 풀, 놀이방과 같은 아이들을 위한 키즈 시설이 완비되어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여행객들에게도 행복한 추억을 선사한다.
에메랄드빛 바다가 눈앞에 펼쳐지는 롯데리조트 속초는 숙소 내에 워터파크가 마련되어 있어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여행객들은 테마파크에서 물놀이를 즐기거나 야외 수영장 또는 일부 객실에 있는 스파 욕조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아늑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저녁에는 루프탑에 있는 다이닝펍 ‘R.9PUB(구펍)’을 방문해 자연이 선사하는 시원함을 느끼며 하루를 마무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