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엔카닷컴, 한국도로공사와 맞손… "하이패스 고객 정보 연계 시스템 구축"

기사입력 2024.06.24 13:15
  • (왼쪽부터) 엔카닷컴㈜ 김준성 B2C사업 총괄 이사, 한국도로공사 옥병석 영업본부장 / 엔카닷컴㈜ 제공
    ▲ (왼쪽부터) 엔카닷컴㈜ 김준성 B2C사업 총괄 이사, 한국도로공사 옥병석 영업본부장 / 엔카닷컴㈜ 제공

    엔카닷컴이 한국도로공사와 중고차 고객 대상 '하이패스 고객 정보 현행화 연계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1일 경기 성남시 한국도로공사 교통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엔카닷컴 김준성 차량거래사업본부 B2C사업실 이사, 한국도로공사 옥병석 영업본부장이 참석했다.

    연간 120만대가 등록되는 중고차 플랫폼인 엔카닷컴은 한국도로공사와의 이번 협약으로 많은 중고차 거래 고객에게 하이패스 관련 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먼저 양사는 이번 MOU를 기반으로 고객 정보 연결하기 위한 연계 체계 및 시스템 연결망 구축을 협력한다. 이를 통해 한국도로공사는 하이패스 고객 편의 서비스를 엔카닷컴의 중고차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협조하며, 엔카닷컴은 중고차 진단과 구매 및 판매 시에 필요한 관련 편의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특히 엔카닷컴은 중고차 구매 시 '엔카믿고'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이패스 단말기 정보 변경 연동 서비스를 마련하고, 아울러 장애인용 및 친환경 차량일 경우에는 하이패스 감면 서비스를 연계해 제공할 계획이다.

    기존 중고차 구매 시에는 고객이 직접 고속도로 영업소를 방문하거나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해 하이패스 고객 정보를 변경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정보 변경이 안 된 경우 공사의 긴급대피콜, 미납 통행료 납부 방법 안내 및 하이패스 단말기 오류 정보를 알리는 알림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는 문제가 있었다.

    이외에도 엔카닷컴은 관련 연계 시스템을 중고차 진단 및 검수 서비스인 엔카진단과 중고차 매입 서비스 엔카 비교 견적에도 적용해 주력 서비스의 고도화에 힘쓸 예정이다.

    엔카닷컴 김준성 B2C 사업실 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고차 거래 시 번거로웠던 하이패스 명의 변경 절차를 해소함과 동시에 진단과 매입 과정에서도 관련 서비스를 적용 검토하는 등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다각도로 고민할 방침"이라며, "앞으로도 엔카닷컴은 다양한 중고차 거래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하고 판매자와 고객 간의 건강한 중고차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