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헬스

아큐-첵, 룰루메딕 앱 연동으로 자동 혈당 데이터 기록 지원

기사입력 2024.06.18 10:29
  •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이 당뇨 환자의 편리하고 지속 가능한 혈당 관리 솔루션 제공을 위해 자사의 혈당 측정기 제품인 아큐-첵 인스턴트와 국내 건강관리 애플리케이션 룰루메딕의 서비스를 연동한다고 18일 밝혔다.

    서비스 연동 대상인 아큐-첵 인스턴트 혈당 측정기는 아큐-첵 혈당측정기 중 3세대에 해당하는 제품으로,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돼 당뇨 관리 앱과 연동이 가능하다.

  • 아큐-첵 인스턴트 /사진 제공=한국로슈진단
    ▲ 아큐-첵 인스턴트 /사진 제공=한국로슈진단

    이번 룰루메딕 앱 연동을 통해 아큐-첵 인스턴트 기기 사용자는 기존에 수기로 기록하던 혈당 수치를 자동으로 기록할 수 있게 됐다.

    사측은 혈당 수치 기록 자동화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일 뿐 아니라, 혈당 측정기에 저장된 과거 혈당 데이터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어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더욱 정확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어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용자가 아큐-첵 인스턴트 기기와 룰루메딕 앱을 연동해 쉽고 편하게 당뇨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능 업그레이드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국로슈진단 킷 탕 대표이사는 “이번 협업이 당뇨 환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함께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