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모두투어 회원들이 꼽은 올여름 인기 여행지 1위 ‘북해도’

기사입력 2024.06.12 15:20
  • 일본 북해도 비에이 청의호수(사진제공=모두투어)
    ▲ 일본 북해도 비에이 청의호수(사진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가 멤버십 회원들이 선호하는 올여름 인기 해외 여행지를 발표했다.

    4~5월의 예약 데이터를 바탕으로 7~8월 사이 출발하는 인기 해외 여행지를 분석한 결과 '일본의 북해도'가 1위를 차지했다. 여름 시즌 일본 대표 인기 여행지인 북해도와 지속되고 있는 역대급 엔저 현상이 인기를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 2위는 최근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는 ‘중국의 장가계’, 3위는 장거리 대표 인기 여행지인 '스페인/포르투갈’로 집계되었다.

    아울러 1월부터 5월까지 전체 패키지 예약 건수 중 '모두멤버스'의 예약 비중은 45%로 높게 나타났다. 이는 코로나 이전인 2019년도와 비교했을 때 약 22%P 증가한 수치이다. 또한, '모두멤버스' 회원은 '모두시그니처' 상품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모두시그니처'는 합리적인 프리미엄을 지향하며 여행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모두투어의 대표 상품 브랜드로,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전체 패키지 예약 건수 중 22%를 차지했다. 이 중 '모두멤버스' 회원의 예약 비중은 65%로, 자사 회원들이 '모두시그니처' 상품을 압도적으로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재광 모두투어 상품 본부장은 "앞으로도 모두투어 회원들이 선호하는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더욱 풍성한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