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뱅크몰 “주택담보대출 홈페이지 개편 후 회원가입 등 전환율 2배↑”

기사입력 2024.06.11 09:48
  • 주택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뱅크몰이 지난 2월 홈페이지 및 전 사용자 환경을 전면 개편한 이후 전환율이 크게 상승했다고 11일 밝혔다. 

  • 사진 제공=뱅크몰
    ▲ 사진 제공=뱅크몰

    뱅크몰은 이용자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홈페이지를 네비게이션바 중심의 디자인으로 변경했으며, 상단 바를 활용해 원하는 메뉴로 이동을 수월하게 했다. 또한 이전보다 직관적이고 심플한 디자인 및 워딩의 단순화로 이용자의 불편함을 줄였다.

    사측에 따르면, 개편 전인 작년 하반기와 개편 후인 올해 상반기를 비교했을 때 방문자가 회원가입으로 이어지는 전환율은 약 2배 상승했으며, 대출 비교 조회까지 이어지는 전환율은 89% 상승했다. 최종적으로 이용자가 상품을 선택해 금융사를 신청하는 전환율은 15% 정도 상승했다.

    뱅크몰은 “이번 개편은 잠재 고객을 늘릴 수 있는 회원가입 전환율과 사용자 경험을 늘릴 수 있는 조회 전환율이 두 배 가까이 늘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이어 “기업의 매출로 이어질 수 있는 신청 전환율도 크게 상승했다는 것이 유의미한 변화”라고 설명했다. 

    이번 개편 중 가장 큰 변화는 상품 정보가 나열되는 결과 페이지다. 상품조회 시 최저금리 상품을 확인한 후에도 재입력이나 재조회 없이 최대한도 상품, 후순위 추가대출 상품, 사업자대출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상황에 맞춰 재연산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 편의성이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뱅크몰 관계자는 “편리한 이용과 직관적인 메뉴 선택에 집중하고자 사용자가 이용하는 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며, “이는 전환율 상승에 큰 도움이 됐다”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