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씨젠, SW 개발사 펜타웍스 인수…디지털 혁신으로 신사업 역량 강화

기사입력 2024.06.10 16:29
  • 글로벌 분자 진단 토탈솔루션 기업 씨젠이 국내 SW(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기업 펜타웍스(Pentaworks)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측은 UX(사용자경험)/UI(사용자 인터페이스) 기획 및 컨설팅 업체인 브렉스에 이어 이번 펜타웍스까지 인수하며, IT 핵심역량 내재화를 통한 디지털 혁신(Digital Transformation)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브렉스와 펜타웍스의 전문성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SW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씨젠 관계자는 “이번 인수는 IT 전문인력 및 기반 기술 확보를 토대로 기존 진단 사업뿐만 아니라 기술 공유사업을 포함한 신사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중장기 전략을 고도화하는 차원에서 성사됐다”며, “이로써 SW 개발 전체 프로세스를 아우르는 체계를 갖추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 이미지 제공=씨젠
    ▲ 이미지 제공=씨젠

    펜타웍스는 지난 2015년 설립된 백엔드 시스템 개발이 강점인 회사로, 국내 주요 대형 유통사, 건설사 등 다양한 기업과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다.

    씨젠은 SW 개발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자체 R&D 플랫폼(AER/SSP)을 보유한 펜타웍스가 씨젠의 미래 신사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고, 기존 진단 사업 강화를 위한 고객용 주요 웹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씨젠의 디지털혁신 업무와 더불어 기존의 자체 사업도 꾸준히 확대할 방침이다.

    노시원 씨젠 사업개발실장은 “펜타웍스는 e커머스(전자상거래) 관련 백엔드 개발에 주력해 온 SW 개발 전문기업으로, 씨젠의 주요 개발환경과 통합 및 연계가 가능해 구축 비용 절감 등 양사 간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며 “지난 브렉스에 이어 이번 인수를 통해 미래 사업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개발을 빠르게 지원하고 정보보안을 더욱 강화하는 등 씨젠의 디지털 혁신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