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오션이 차세대 전(全)전기 함정(All Electric Ship) 운용을 위한 핵심기술인 ‘함정 통합전력시스템 제어 및 해석기술’ 과제 수행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전전기 함정이란 함정에 탑재되는 모든 장비와 무기체계에 소요되는 동력을 전기로 대체한 선박을 말한다.
한화오션은 지난달 31일 국방신속획득기술연구원에서 과제 참여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과제 종료회의를 갖고 해당 연구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음을 인정받았다.
전전기 함정은 작전 중 대용량의 전력부하가 소요된다. 고속 추진 중 고출력 전자기 무장을 사용할 경우 급격한 전력 사용량 증가로 추진성능이 저하되거나 적시에 전자기 무장 사용이 불가할 수 있다. 최악의 경우엔 함정 내 정전 사태까지 발생할 수 있다.
한화오션이 이번에 완료한 수행 과제는 전전기 함정의 안정적인 전력제어 기술을 바탕으로 작전 수행 능력과 함정의 생존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핵심기술이다. 이를 통해 전전기 함정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
- ▲ YIDEX 2024 한화오션 부스 영상 / 영상 제공=유용원TV
한화오션은 “‘함정 통합전력시스템 제어 및 해석기술’ 개발을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전전기 함정 핵심기술 역량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차세대 구축함 사업을 위한 준비에 큰 동력을 얻게 되었다”고 밝혔다.
- 변석모 기자 sakmo@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