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취향 따라 움직이는 ‘인사이드 소비’ 트렌드 확산… 호텔업계, 테마형 프로그램 준비 한창

기사입력 2024.06.03 16:58
  • 호텔업계가 얼리 바캉스 수요 선점을 위해 ‘인사이드 소비’족 공략에 나섰다.

    ‘인사이드 소비’란 내면의 만족을 채워주는 관심 분야를 선택해 깊이 파고드는 현상을 의미한다. ‘디깅 소비’와 함께 주요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여행에서도 이들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콘텐츠가 덩달아 주목받는 추세다.

    이에 호텔업계에서는 ‘인사이드 소비’족을 겨냥한 테마형 프로그램 마련에 한창이다. 신나는 라이브 공연부터 요트 투어 및 웰니스 요가, e스포츠, 캐캉스(캐릭터+호캉스)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앞세워 눈길을 끈다.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는 음악 팬들을 위한 대규모 뮤직 페스티벌의 장으로 변신한다. 먼저 6월 7일부터 9일까지 일렉트로닉 댄스 음악(EDM)의 전설로 꼽히는 스웨디쉬 하우스 마피아(Swedish House Mafia)를 비롯해 아민 반 뷰렌(Armin van Buuren), 아프로잭(Afrojack), 앨리슨 원더랜드(Alison Wonderland)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하는 국내 최대 EDM 축제 ‘울트라 코리아 2024’를 개최한다. 파라다이스시티의 야외 잔디광장 ‘컬처파크’와 ‘크로마 스퀘어’등 리조트 곳곳에서 신나는 공연이 펼쳐지고 실내 대형광장 ‘플라자’와 역사광장 등에서 체험 부스를 비롯한 각종 연계 이벤트가 펼쳐져 초여름의 열기를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는 ‘컬처파크’와 ‘스튜디오 파라다이스’, ‘크로마’, ‘루빅’에서 아시아를 대표하는 뮤지션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시안 팝 페스티벌(Asian Pop Festival)’을 개최한다. 김창완 밴드, 넬, 백예린, 노 파티 포 차오동(No Party For Cao Dong), 사카모토 신타로(Shintaro Sakamoto), 재패니즈 브렉퍼스트(Japanese Breakfast) 등 7개국 50여 팀의 뮤지션들이 총출동한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관광부터 웰니스까지 테마별 액티비티가 가득한 '컬처 잇 플레이스'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신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 오는 7월 13일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하는 '드론쇼 요트 투어'는 요트 투어를 하며 부산 야경 필수 코스로 손꼽히는 '광안리 M드론 라이트쇼'와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해운대 오션뷰 속에서 음악 감상과 함께 심신을 치유하는 '인사이드플로우 요가 클래스'도 준비했다.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색다른 캐캉스를 만끽할 수 있도록 포켓몬스터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 롯데호텔 서울·월드·부산·제주와 롯데리조트속초에서 인기 포켓몬으로 꾸며진 객실과 피카츄 키링 인형, 조식, 수영장 등의 특전을 누릴 수 있는 '스위트 포켓몬 월드' 패키지를 내놨다. 각 호텔 라운지에서는 피카츄무디, 파이리 에이드 등 포켓몬을 모티브로 한 스페셜 음료도 맛볼 수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

    한화생명e스포츠(HLE)와 함께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 팬을 위한 ‘와이낫 슈퍼 다이브 위드 HLE’ 패키지를 출시했다.

  •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과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 경기 티켓 2매, 더 플라자 X HLE 한정판 굿즈로 구성했다. 패키지 이용객을 대상으로 HLE 멤버 5명의 사인이 담긴 유니폼을 객실에 랜덤으로 비치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