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여행·항공업계,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할인 및 이벤트 진행

기사입력 2024.06.03 16:38
  • 사진제공=호반호텔앤리조트
    ▲ 사진제공=호반호텔앤리조트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여행 및 항공업계가 국가유공자에게 항공료·열차운임·문화시설 등을 할인한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진에어 등 국내 항공사는 6월 한 달(탑승일 기준) 동안 국내선 항공료 할인 대상과 할인율을 확대한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보훈대상자(수권유족 포함)와 동반 보호자 1인까지 국내선 항공료를 30~50% 할인하고 에어부산을 포함한 나머지 항공사도 보훈 대상별로 30~50%까지 항공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코레일은 제69회 현충일 계기 추념식 참석 및 국립묘지 참배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전년과 같이 6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 동안 무임 승차를 지원한다. 무임 승차 지원 대상에는 독립유공자, 전상군경, 공상군경, 4·19혁명부상자, 공상공무원, 6·18자유상이자, 보훈보상대상자 등 국가유공상이자와 그 동반가족 1명, 국가유공상이자유족·독립유공자 유족·전몰군경유족·순직군경유족(수권자 1인) 등이 해당된다.

    에버랜드 또한 6월 한 달 동안 국가보훈대상자 본인과 선순위 유족에게 1회 무료입장 및 동반 1인 50% 감면 혜택을, 서울남산케이블카는 케이블카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호반호텔앤리조트의 리솜은 6월 한 달간 국가유공자 및 군경, 소방관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을 실시한다. 먼저 국가유공자라면 3곳의 리솜 리조트 스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동반인은 3인까지 50% 할인된 요금이 적용된다. 군인과 경찰, 소방관은 스파 이용 시 본인 60%(안면도는 50%), 동반인 3인까지 50% 할인받아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일부 리오프로그램은 국가유공자(자녀 가능)에 한해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각 프로그램 이용 시 해당 대상임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제시하면 된다. 나라사랑 이벤트도 진행된다. 6월 8일, 전 사업장에서는 가족과 함께 태극기 그림 완성하기, 태극기 관련 퀴즈맞추기 등이 펼쳐지고 15일부터는 말일까지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깜찍한 군복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이원리조트(강원 정선)와 하이원추추파크(강원 삼척)에서도 객실, 호텔, 위터월드 등의 시설 할인을 지원한다. 원덤그랜드부산도 국가보훈대상자 본인 및 선순위 유족에게 객실 및 레스토랑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사진제공=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 사진제공=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강원경찰청과 함께 6월 한달간 공무 수행하다 순직하거나 상해를 입은 전국 경찰관 자녀들을 레고랜드로 초청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초청행사 첫날 6월 3일에는 레고랜드 코리아 이순규 대표와 강원경찰청 최미섭 공공안전부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춘천 레고랜드에서 순직, 공상 경찰관 가족들과 함께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초청된 가족 일부에게 선물을 전달하였다. 레고랜드 코리아는 6월 4주간 매주 월요일에 각 100명씩, 총 400명의 가족과 자녀들을 초청할 예정이다.

    남해안크루즈관광(여수)은 국가보훈대상자 본인에게 힐링야경투어, 해상 시티투어 무료 탑승(동반 4인은 50% 감면)을 제공한다. 비무장지대(DMZ) 생생누리 실감미디어 체험관(파주)에서도 국가보훈대상자 본인 및 선순위 유족과 동반 1인까지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