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AI 기반 교육 전면 도입” 한림대학교, 글로컬대학 비전 선포식 개최

기사입력 2024.05.30 14:17
  • 한림대학교가 29일 생명과학관 강당에서 ‘글로컬대학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한림대학교는 미래 대학의 선도 모델로 도약하기 위한 비전을 발표하고, ‘학위, 전공의 해체 후 재조립’, ‘전면적 AI 기반 교육 도입’, ‘창업 생태계의 중심’, ‘지역 사회의 중심’ 등 4개의 주요 전략의 구체적인 모델도 제시했다.

  • 사진 제공=한림대학교
    ▲ 사진 제공=한림대학교

    한림대학교는 우선 산업체 수요를 충족시킬 교육 모듈을 개발하고 완전히 새롭고 독창적인 융합 전공을 제공하기 위해 3대 융합클러스터(AI융합연구원, 의료바이오융합연구원,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 산하로 재조립해 교육·연구·산학의 중심 조직으로 재편했으며, 모집 단위의 단계적 광역화, 입학 후 전공을 선택하는 메타전공학부 도입으로 학생의 교육 선택권을 넓히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K-고등교육모델을 정립하고 ‘AI 대학’으로의 대전환을 선도하기 위해 ▲콘텐츠 개발 ▲강의 ▲평가 등 모든 교육 과정에 적용할 수 있는 AI 교육 연구 및 개발에 힘쓰고 있다.

    한림대학교는 강원특별자치도 18개 시군과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한림마이크로캠퍼스(M-Campus)를 구축해 강원지역의 지역 밀착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개방형 창업 공간인 ‘Station C’ 구축 등을 통해 강원지역의 산업 및 사회 문제 해결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학교는 이외에도 대학 발전의 심각한 위협 속에서 어떠한 역할과 책임이 있는지 그리고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깊은 고민과 대응 전략을 갖고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가고 있다고 전했다.

    최양희 총장은 “한림대학교는 글로벌 브랜드를 구축하여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대학으로 나아가고자 한다”며 “글로벌 대학의 선도 모델 대학으로 나아가는 글로컬대학 비전 선포식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