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강스템바이오텍, 바이오 USA서 다국적 제약사와 기술이전 및 공동개발 협의 나선다

기사입력 2024.05.30 09:27
  • 강스템바이오텍이 오는 6월 3일부터 6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BIO International Convention 2024’(이하 바이오 USA)’에 참석해 20여 개의 다국적 제약사와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 이미지 제공=강스템바이오텍
    ▲ 이미지 제공=강스템바이오텍

    강스템바이오텍은 지난 4월 임상 1상 저용량군에 대한 MRI 기반 영상의학평가 결과가 확보된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와 관련해 다수의 유럽 빅파마와 국내 제약사와 무릎 골관절염의 통증 완화 및 연골 재생, 염증 감소 반응 등 구조개선 결과를 중심으로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측은 스페인의 피부과 전문 제약사, 프랑스 메이저 제약사, 글로벌 대형 제약사 등이 아토피 줄기세포 치료제 '퓨어스템-에이디주'의 국내 임상 3상 후 미국·유럽에서의 임상시험 절차에 대한 논의를 요청했다고 전했다.

    또한, 신규 파이프라인인 오가노이드에 대한 미팅도 진행한다. 사측은 행사 전 사전 미팅을 진행한 한 대형 메이저 글로벌 제약사가 바이오 USA 기간에 오가노이드 기술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한 추가 미팅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외에 강스템바이오텍은 자사의 세포치료제 기술에 관심을 보인 인도, 중국 등 여러 지역의 빅파마와도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스템바이오텍 어해관 사업개발본부장은 "바이오 USA 전 여러 기업과 사전미팅을 통해 현지 임상시험 가이드를 제시하는 등 구체적인 논의를 조율한 바 있어 이번 행사 기간에 보다 깊이 있는 내용의 추가 미팅 요청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며 "이를 기반으로 주요 파이프라인의 임상시험 결과 발표 후 기술수출 진행이 급물살을 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