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모히건 인스파이어, 중부지방고용노동청·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4.05.24 15:22
  • 인스파이어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_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리조트 서비스 산업의 안전의식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식
    ▲ 인스파이어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_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리조트 서비스 산업의 안전의식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식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이하 ‘모히건 인스파이어’ 또는 ‘인스파이어’)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및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이하 ‘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와 리조트 운영과 공연 산업의 안전의식 및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3일에 체결했다.

    인스파이어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모히건 인스파이어의 첸 시 사장,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의 민길수 청장, 그리고 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의 설문수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인스파이어의 사업장 안전의식 향상 및 문화 확산을 통해 임직원들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현장을 조성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인스파이어는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연 1회씩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안전문화평가를 더욱 발전시키는 등 문화 개선을 위한 활동을 체계화하고, 민관 합동 캠페인 추진 및 안전보건 실행력 강화를 위한 산업안전 · 보건규제사항을 발굴하고 제안할 예정이다.

    이에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는 현장 중심의 안전문화 활동을 위한 실무 협의체를 구성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이 협의체는 인스파이어 사업장 내 불필요한 산업안전보건의 규제사항을 발굴하고 개혁안을 검토 및 지원한다. 또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안전수칙 가이드북, 포스터, 위험요인 점검표 등 안전보건 자료를 제작 및 배포해 인스파이어 임직원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사업안전보건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모히건 인스파이어의 첸 시 사장은 "인스파이어 구성원들의 안전의식 향상 및 문화 확산을 위해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와의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업무 체결을 통해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ESG경영 실천으로 임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리조트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