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전문가가 추천하는 ‘반려동물 영양제’ 고르는 방법 2가지

기사입력 2024.05.26 06:00
  •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가 많아지며, 반려동물이 건강 증진을 위한 영양제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시장의 성장 속도와는 다르게 아직 법적 제도, 관리 등이 아직 부족해 원료의 과용, 오용 또는 원료의 유통 및 보관 문제로 인한 사고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 이에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이하 KNRC)가 반려동물을 위한 영양제 고르는 방법을 소개했다.

  • 이미지 제공=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
    ▲ 이미지 제공=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

    첫 번째로 전문가가 설계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컨셉 원료 몇 가지만 넣어서 간식 형태로 만드는 영양제가 아닌 영양학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 수의사가 원료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반려동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인증된 원료들을 조합하였는지 매우 중요하다.

    두 번째로는 안정성을 인증받은 믿을 수 있는 시설에서 생산하였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생산 원가를 낮추기 위하여 기본적인 인증 및 설비만 갖춘 것이 아닌. 관리되어 영양제 본연의 기능을 충실히 구현할 수 있는 생산 시설을 이용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시설을 확인하는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cGMP 같은 확실한 인증을 받은 시설인지 검토하는 것이다.

    cGMP(Current Good Manufacturing Practice)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의해 발행된 최고 수준의 GMP(우수 제조 관리 기준)이다. 이는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표준이라고 할 수 있다. 즉, cGMP 인증 시설에서 제조한다는 것은 원료나 유통, 보관으로 인한 문제 발생 가능성이 현저하게 줄어들며,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을 보장한다고 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