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강소성 염성시, ‘두루미 황하 습지 관광축제’ 진행

기사입력 2024.05.21 10:00
  • 사진제공=강소성관광 마케팅센터
    ▲ 사진제공=강소성관광 마케팅센터

    지난 19일 중국 두루미 습지생태관광구에서 2024년 강소성 염성시 두루미 황하 습지 관광축제가 개막했다. 강소성 염성 문화관광은 이번 개막식에서 바다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는 ‘염성 화첩’을 잘 표현했다. 이는 국제관광교류 협력을 강화하고 국제관광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 사진제공=강소성관광 마케팅센터
    ▲ 사진제공=강소성관광 마케팅센터

    이번 관광축제의 개막식은 염성시 인민정부가 주최하고 염성시 문화방송관광국, 팅후구 인민정부, 강소염성국가급 자연보호구관리처와 연우그룹이 주관하였다. 행사에는 중국공산당 염성시 상무위원인 진위홍 홍보부장, 염성시 인민정부 부시장 황시벡·누르단, 염성시위원회 홍보부 차장 등이 참석했다. 

    또 한국, 싱가폴, 말레이시아의 글로벌 여행사와 언론사 대표, 베이징, 산동, 헤이룽장 등지의 여행사와 언론사 관계자들, 씨트립, 틱톡 등 문화관광 플랫폼과 20여개 고교 대학생들도 함께 했다.

  • 사진제공=강소성관광 마케팅센터
    ▲ 사진제공=강소성관광 마케팅센터

    이후 개막식의 국제 관광 진출 현황 발표에서는 국제 관광 플랫폼인 트립닷컴에 출시 소식과, 동남아 국가의 연수 프로그램 개발 등의 한층 더 업그레이된 염성 관광을 소개했다. 개막식 현장에는 지난 해, 미국 캘리포니아 주지사와 함께하여 이목을 끌었던 ‘인터넷 스타 두루미’도 등장하여 관객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사진제공=강소성관광 마케팅센터
    ▲ 사진제공=강소성관광 마케팅센터

    한편, 행사를 주관한 연우그룹은 오는 6월 전 세계 시청자를 대상으로 ‘사슴왕 겨루기’ 라는 최고의 대결을 생중계할 예정이다. 

    염성시의 국제 관광 개발은 다방면으로 협력하며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번 관광 축제 역시 통합 발전 과정에서 다양한 국제 관광 플랫폼과 교류하며 빠른 성장성을 증명했다. 염성시는 국제 관광 상품 이외에도 문화 산업 측면에서 성장세를 가속화 하고 있다. 본 행사 기간 동안 강소성 방송국 본부는 장삼각 디지털시청각산업기지, 상하이 선위 주식과 협업하여 제작한 AIGC 애니메이션 미니시리즈 ‘대송냥냥지’의 프로토타입인 냥냥구감을 깜짝 공개했다.

    염성시는 풍부한 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한 염성문화관광사업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중화미록원, 두루미 습지생태관광지구, 네덜란드 화해, 황해 수목원 등의 관광지와 난징 관광전문대학이 문화관광실천기지 협력협약을 체결하여 염성문화관광 산업 발전에 더욱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계획이다.

    염성시 관계자는 “세계를 연결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꿈꾸는 염성문화관광은 글로벌 관광을 선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관광자원의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