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포르쉐코리아,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 출시

기사입력 2024.05.16 20:38
  • 포르쉐,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 / 포르쉐코리아 제공
    ▲ 포르쉐,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 / 포르쉐코리아 제공

    포르쉐코리아가 3세대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와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 2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6기통 엔진을 장착한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와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는 기존 모델 대비 30kW 향상된 176마력(130kW)의 새로운 전기모터를 탑재해 총 470마력을 발휘한다. 두 모델 모두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 시간은 4.9초, 최고속도는 시속 254km다.

    총용량이 17.9kWh에서 25.9kWh로 늘어난 고전압 배터리는 장비 레벨에 따라 WLTP 기준 최대 90km의 순수 전기 주행이 가능하다. 새로운 11kW 온보드 충전기는 최적의 충전 조건을 갖출 경우, 배터리 용량 증가에도 불구하고 충전 시간을 2시간 30분 미만으로 단축시킨다. 최적화된 e-하이브리드 주행 모드는 차량의 효율성을 제고한다.

    2챔버, 2밸브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주행 경험을 더욱 향상시킨다. 기존 모델 대비 부드러운 서스펜션은 차량을 안정화시키며, 주행 정밀도와 성능을 향상시키고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 차체 움직임을 줄여준다. 서스펜션은 노멀(Normal), 스포츠(Sport), 스포츠 플러스(Sport Plus) 주행 모드를 분명하게 차별화한다.

  • 포르쉐,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 / 포르쉐코리아 제공
    ▲ 포르쉐,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 / 포르쉐코리아 제공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에는 카이엔의 모든 혁신 기능이 그대로 적용됐다. 가변형 디스플레이 옵션을 갖춘 커브드 독립형 디자인의 계기판과 새롭게 디자인된 센터 콘솔, 옵션 사양의 보조석 디스플레이를 포함한다.

    또한, 정교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조명 기술로 공격적인 인상이 돋보인다. 더 강한 모습의 아치형 윙과 결합된 새로운 프런트 엔드, 새로운 보닛과 기술적으로 향상된 헤드라이트로 차량의 전폭이 강조되고, 3차원 디자인의 테일라이트와 깔끔한 표면, 번호판 홀더가 있는 새로운 리어 에이프런을 통해 리어 엔드 디자인을 완성한다.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기본 사양으로 적용됐다. 신형 카이엔에 적용된 대대적인 업그레이드 중 하나인 고해상도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옵션 사양으로 새롭게 제공된다.

    부가세 포함한 판매 가격은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 1억4540만원,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 1억4850만원이다. 쿠페 버전은 4인승과 5인승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