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롯데웰푸드, 美 스윗앤스낵 엑스포 참가…‘빼빼로’ 앞세워 해외 공략

기사입력 2024.05.16 10:43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미국 인디애나 컨벤션센터에서 지난 14일부터 4일간 열린 ‘2024 스윗 앤 스낵 엑스포’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미국에서 매년 5월 개최되는 스윗 앤 스낵 엑스포는 북미 지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제과 및 스낵 박람회다. 전 세계 70여 개국의 1000여 개 업체가 참가해 특색 있고 다양한 스낵 제품을 선보인다.

  • 미국 인디애나 컨벤션센터에서 지난 14일부터 4일간 열린 ‘2024 스윗 앤 스낵 엑스포’의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 전시관. /사진=롯데웰푸드
    ▲ 미국 인디애나 컨벤션센터에서 지난 14일부터 4일간 열린 ‘2024 스윗 앤 스낵 엑스포’의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 전시관.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대표 브랜드인 ‘빼빼로’와 ‘제로(ZERO)’를 내세워 대규모 운영 부스를 구성해 세계 각국에서 온 바이어들의 눈길을 끌었다. 국내 기업 최대 규모로 운영된 롯데웰푸드 부스에는 업계 관계자를 비롯 글로벌 참관객 1만여 명이 방문했다.

    빼빼로와 제로 외에도 라이스 스낵 브랜드 더쌀로, 안주 스낵 오잉 노가리칩, 졸음번쩍껌 등 롯데웰푸드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 참여를 유도하고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해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진행했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와 제로 브랜드를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입지를 확고히 다져나가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스낵 산업의 본고장인 미국 현지에서 자사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이고 반응을 살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향후 국가별 취식 행태와 트렌드를 고려한 수출 전략을 추진해 글로벌 시장에서 K-과자 인기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