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사단법인 한국나눔연맹-법무부 영덕보호관찰소 MOU 체결

기사입력 2024.05.02 09:00
  • 사단법인 한국나눔연맹(대표자 안미란, 이하 한국나눔연맹)이 지난 29일 법무부 영덕보호관찰소(이하 영덕보호관찰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보호관찰 대상자의 건전한 사회복귀 지원과 나눔 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 지난 29일 한국나눔연맹과 영덕보호관찰소가 보호관찰 대상자의 건전한 사회복귀 지원과 나눔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좌측부터 한국나눔연맹 안천웅 사무총장, 영덕보호관찰소 김창호 소장./사진 제공=한국나눔연맹
    ▲ 지난 29일 한국나눔연맹과 영덕보호관찰소가 보호관찰 대상자의 건전한 사회복귀 지원과 나눔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좌측부터 한국나눔연맹 안천웅 사무총장, 영덕보호관찰소 김창호 소장./사진 제공=한국나눔연맹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나눔연맹과 영덕보호관찰소는 ▲보호관찰 대상자의 건전한 사회복귀 지원 ▲재범 방지 프로그램 지원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의 공동 추진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한국나눔연맹 안천웅 사무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사회에서 소외된 보호 관찰 대상자에게 보다 적극적인 원호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나눔연맹은 산하에 전국천사무료급식소를 운영하며 독거노인들을 위한 따뜻한 한 끼 나눔, 사랑이 담긴 도시락 배달, 고독사 예방을 위한 우유 배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의 나눔 문화를 널리 퍼뜨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