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와이덱스, L자형 디자인 보청기 ‘와이덱스 스마트RIC’ 출시

기사입력 2024.04.29 10:29
  • 덴마크 하이엔드 보청기 브랜드 와이덱스(Widex)가 사용자 중심의 청취 환경을 제공하는 ‘와이덱스 스마트RIC(Widex SmartRIC™)’를 공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와이덱스 스마트RIC는 보청기에서 스피커 역할을 하는 마이크를 최적화된 각도로 배치한 완전히 새로운 L자형(L-Shaped) 디자인을 적용했다. 세련된 디자인과 콤팩트한 크기의 제품은 출시 2개월 만에 ‘2024 독일 디자인 어워드’ 본상(Winner)과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의료기기&기술 및 헬스케어 2개 부문 본상을 잇달아 수상하기도 했다.

  • L자형 디자인 보청기 ‘와이덱스 스마트RIC’ /이미지 제공=와이덱스
    ▲ L자형 디자인 보청기 ‘와이덱스 스마트RIC’ /이미지 제공=와이덱스

    와이덱스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보청기에서 스피커 역할을 하는 마이크를 기존 보청기보다 귀 앞쪽에 둬 소리 방향성을 개선함으로써 더욱 생생한 청취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바람 소음, 터치 노이즈를 줄이는 동시에 소리 방향성을 향상해 신호대잡음비(SNR)를 개선해 다양한 소음이 발생하는 환경에서도 사용자가 말소리를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게 돕는다.

    아울러 1회 완충 후 약 37시간 동안 사용 가능한 충전식 오픈형 보청기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함께 출시한 와이덱스 휴대용 충전기는 최대 5회까지 보청기 양이를 완충할 수 있으며, 유선 연결을 하지 않고도 일주일 이상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고 쉽게 충전할 수 있다.

    와이덱스 관계자는 “와이덱스 스마트RIC는 하이엔드 보청기의 기준을 새롭게 정립하는 게임 체인저”라며, “가장 자연스러운 소리를 추구하는 와이덱스의 사운드 철학이 담긴 신제품을 통해 난청인들이 듣는 즐거움을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