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이아나 리조트 & 골프는 호이아나 쇼어스 골프 클럽이 ‘한국 골프 트래블(Korea Golf Travel)과 중국 골프 트래블(China Golf Travel)’이 공동 주관한 2024년 아시아 100대 골프코스(Top 100 Golf Course Asia)에서 베트남 골프코스 중 1위, 전체 18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발표했다.
아시아 100대 골프코스는 아시아 골프코스의 상호교류를 통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아시아 골프 산업의 발전을 위한 취지로 만들어졌다.
호이아나 리조트 & 골프는 이를 기념해 한국 골프 트래블 및 중국 골프 트래블과 파트너십을 맺고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아시아 100대 골프코스 시상식을 개최했다. 4월 24일 호이아나 리조트 & 골프에서 개최된 시상식에는 한국과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최고 골프 코스들의 총지배인, 임원을 비롯해 기자 및 골프 선수 등 120여 명의 업계 리더들이 모였다. 특히 시상식에는 아시아 100대 골프코스 심사위원장이자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회장인 김정태, 아시아 100대 골프코스 심사위원단의 고문인 타이 이우 청(Tai Yiu Chung)이 참석했다.
호이아나 리조트 & 골프의 사장 겸 CEO인 스티븐 볼첸홈(Steven Wolstenholme)은 “호이아나 쇼어스 골프 클럽이 또 다시 아시아 100대 골프코스에 선정된 것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 이는 우리 팀 전원이 신규 골퍼들은 물론 재방문 골퍼들에게도 영감을 주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해왔다는 증거"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베트남 중부에 위치한 호이아나 쇼어스 골프 클럽은 파71 챔피언십 링크스 코스로 숨 막힐 듯 아름다운 경관을 갖추고 있다. 세계적인 골프코스 설계의 거장, 로버트 트렌트 존스 주니어가 설계한 18홀 코스는 멋진 자연 풍경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모든 수준의 골퍼들에게 도전적이면서도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호이아나 쇼어스 골프 클럽의 또 하나의 매력으로 주목받는 곳은 클럽 하우스로 최상급 편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럽 하우스의 레스토랑 1552 비스트로는 골퍼들에게 숙련된 셰프들이 만든 현지 베트남 요리와 세계 각국의 요리를 제공해 호평 받고 있다.
호이아나 리조트 & 골프의 사장 겸 CEO인 스티븐 볼첸홈(Steven Wolstenholme)은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들과 소통하며 베트남 최고의 골프 여행지 중 하나로 거듭나기 위한 여정에서 또 다른 이정표를 세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올해 아시아 100대 골프코스에는 베트남의 총 7개 골프 클럽이 후보로 올랐으며, 호이아나 쇼어스 골프 클럽을 포함한 최종 3개의 골프 클럽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4년 아시아 100대 골프코스에는 총 16개국 100개의 골프코스가 선정되었고 호이아나 쇼어스 골프 클럽은 전체 18위, 베트남의 골프코스 중 1위를 차지했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