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유통업계, 임영웅→이준호 등 브랜드 모델 교체로 새바람 일으킨다

기사입력 2024.04.23 06:03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대응하고 새로운 고객층 확보
모델 통해 브랜드 가치 높여
  • 유통업계의 브랜드 모델 교체 바람이 거세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얼굴로 브랜드 메시지 전달과 브랜드 가치를 높여 한 단계 더 도약하겠다는 취지다. 또한,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에 대응하는 한편 새로운 고객층까지 잡으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 정관장과 제주삼다수 모델로 활동 중인 가수 임영웅./사진=각 사
    ▲ 정관장과 제주삼다수 모델로 활동 중인 가수 임영웅./사진=각 사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새로운 모델로 가수 임영웅을 발탁했다. KGC인삼공사는 “임영웅의 철저한 자기관리와 팬을 대하는 진심 어린 태도가 정관장이 쌓아 올린 신뢰의 가치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고 말했다. 또한, 임영웅의 시그니처 인사말인 ‘건행하세요’(건강하고 행복하세요의 줄임말)로 대표되는 메시지도 홍삼 브랜드 정관장의 지향점과도 부합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임영웅은 제주삼다수의 새 브랜드 모델이 됐다. 임영웅의 광고영상의 총조회수 1200만 뷰를 넘어섰다. 댓글은 2만3000여개에 달한다. 이는 토지보호편 공개 후 29일만이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가수 임영웅을 신규 모델로 발탁해 제작한 티저 및 본편 광고, 디지털 영상 등은 공개 직후부터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임영웅은 최근 광고계 모델로 각광받으며 정관장, 제주삼다수를 비롯해 하나은행, 청정원 모델로 선정됐다. 특히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달 4일부터 지난 4일까지 측정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 임영웅은 광고모델 브랜드 평판 1위에 올랐다.

    hy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 브랜드 모델로 세계적 축구스타 손흥민을 발탁했다. 발효유인 윌은 아시아 최초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인 손흥민과 함께 세계적인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내용을 역동적으로 표현할 계획이다. 또한, 손흥민의 영향력을 적극 활용해 시장 확대의 교두보로 삼을 방침이다. 손흥민과 함께한 신규 광고는 5월 초 선보인다.

  • 환타 모델 보이그룹 라이즈, 토레타! 새로운 모델 에스파 멤버 윈터, 사세 모델 배우 류승룡, 농심은 백산수의 모델 배우 임시완./사진=각 사
    ▲ 환타 모델 보이그룹 라이즈, 토레타! 새로운 모델 에스파 멤버 윈터, 사세 모델 배우 류승룡, 농심은 백산수의 모델 배우 임시완./사진=각 사

    코카콜라의 음료 브랜드 환타는 데뷔와 동시에 슈퍼루키로 떠오른 보이그룹 라이즈(RIIZE)를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라이즈는 멤버들의 다양한 감성을 표현한 독자적인 음악 장르 이모셔널 팝을 선보이며 데뷔 앨범 판매량 100만 장 이상을 기록한 실력파 아이돌이다.

    코카콜라는 솔직한 매력과 톡톡 튀는 개성으로 새 시대의 아이콘으로 성장하고 있는 라이즈가 환타의 상큼하고 즐거움이 넘치는 브랜드 이미지와 잘 부합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탄탄한 보컬과 댄스 실력으로 그룹 활동은 물론 최근 다양한 개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에스파 멤버 윈터를 새 얼굴로 발탁했다. 다재다능한 매력과 깨끗하고 맑은 음색, 톡톡 튀는 상큼함으로 사랑받는 윈터와 맑고 싱그러운 매력으로 사랑받는 이온보충음료 토레타!의 브랜드 이미지가 부합했다는 회사측의 설명이다.

    스프라이트도 차은우를 올해 새로운 모델로 발탁하고, 깔끔하게 쿨한 매력 발산에 나선다. 데뷔 이래 무대와 스크린을 오가는 활발한 활동을 통해 다재다능한 매력과 호불호 없는 매력을 발산하며 시대의 아이콘으로 주목받고 있다.

    홈치킨 사세는 배우 류승룡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 사세는 배우 류승룡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국민배우로, 호불호 없는 국민 간식 ‘치킨’과 닮았으며, 홈치킨 시장을 선도하는 사세의 브랜드 콘셉트와 잘 어울려 모델로 함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류승룡은 다양한 작품 속에서 치킨집 사장님을 연기하며 자타공인 ‘조류 전문 배우’라는 별칭을 얻을 만큼 치킨과의 인연이 깊다.   

    농심은 백산수의 모델로 배우 임시완을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 농심 관계자는 “배우 임시완의 건강하고 활기찬 이미지가 스스로 솟아오르는 백두산 용천수 백산수의 역동성과 잘 어울려 발탁하게 됐다”며 “다양한 세대의 폭넓은 사랑을 받는 배우인 만큼 백산수의 긍정적 이미지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K2 모델 조인성, 네파 모델 이준호, 노스페이스 모델 차은우./사진=각 사
    ▲ K2 모델 조인성, 네파 모델 이준호, 노스페이스 모델 차은우./사진=각 사

    아웃도어 업계도 젊은 세대 겨냥한 브랜드 모델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오고 있다.

    K2는 지난 2월 배우 조인성을 모델로 발탁했다. K2는 “배우 조인성의 강렬한 카리스마와 신뢰감 있는 이미지가 K2가 추구하는 브랜드 이미지와 잘 부합하여 브랜드 새 얼굴로 선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조인성의 매력을 통해 끊임없는 도전 정신에 바탕을 두고 있는 K2의 브랜드 스토리를 잘 전달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네파는 가수 겸 배우 이준호를 새로운 모델로 발탁했다. 네파 관계자는 “이준호는 최근 배우와 가수를 오가는 다방면 활약을 통해 세대를 불문하고 전방위적인 사랑을 받고 있어, 자연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네파의 브랜드 정신을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SS시즌 화보 공개를 시작으로 네파의 기존 모델인 안유진과 함께 네파 전속 모델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지난해 8월 기능성과 편안한 착용감을 갖춘 ‘고프코어룩’으로 배우 차은우를 모델로 선정하며 젊은 층을 공략하고 있다. 대표 제품 중 하나인 마운틴 피크 재킷은 청룡의 해를 맞아 로얄 블루 컬러를 포인트로, 가성비도 우수해 젊은 층 인기가 높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