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헬스

코어라인소프트, 2024 대한정형외과학회 콘퍼런스에서 AI 3D 모델링 솔루션 소개

기사입력 2024.04.17 09:57
  • 의료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코어라인소프트(대표이사 김진국)가 오는 18일 여수 엑스포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2024 대한정형외과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에이뷰 모델러’(AVIEW Modeler)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 AVIEW Modeler /이미지 제공=코어라인소프트
    ▲ AVIEW Modeler /이미지 제공=코어라인소프트

    에이뷰 모델러는 의료 영상 3D 모델링 작업을 지원하며, 작업자 간의 의사소통과 신속한 공유를 위한 통합 솔루션이다.

    사측은 해당 솔루션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PC·태블릿·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 환자 의료영상을 업로드· 기획·제작·확인 및 수정할 수 있어 AI 연구와 3D 프린팅 서비스에서 활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AI를 통한 자동 분할로 빠른 작업이 가능하며, ▲웹 기반 씬-클라이언트(Thin-Client) 기술을 이용해 병원 내부 및 외부 기관과의 편리한 커뮤니케이션 기능 ▲AI 기반 CT DICOM을 영상을 1mm 이하 정밀 데이터로 복원하는 스마트 슬라이서(Smart Slicer) 등의 기능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김철중 코어라인소프트 사업본부 차장은 "에이뷰 모델러는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편익을 줄 수 있는 기술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의료영상을 접하는 모두가 편리하게 작업물을 기획하고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며 "이번 학회에서는 그동안 에이뷰 모델러 구매자의 구매 동기와 개선 요구사항을 반영해 최신 AI 기술이 접목된 제품에 대한 소개와 함께 연구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가명화하는 기능 등 개선된 기능을 포함, 정확성과 효율성이 향상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