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파블로항공, KAIA와 맞손… "드론·AAM 기술 개발"

기사입력 2024.04.15 11:29
  • 김영준 파블로항공 대표(오른쪽)와 김민석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상근부회장(왼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파블로항공 제공
    ▲ 김영준 파블로항공 대표(오른쪽)와 김민석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상근부회장(왼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파블로항공 제공

    파블로항공이 지난 11일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KAIA)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드론을 포함한 국내 AAM(미래항공모빌리티) 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협력할 계획이다.

    김민석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상근부회장은 "드론, AAM 등 우주항공 분야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 중인 강소기업 파블로항공과의 협약 체결은 관련 산업 생태계 육성은 물론, AAM 첨단 기술 개발을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체계의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블로항공과 KAIA는 미래 먹거리 산업인 항공우주 산업의 연구개발, 인력 양성, 그리고 시장 확대 등 여러 분야에 걸친 협력의 틀을 마련하고 관련 산업계의 인재 및 과제 발굴에 힘쓸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한국로봇항공기 경연 대회 개최 지원 및 협력, 인재 개발 협력, 산업 발전을 위한 과제 발굴, 정보 교류 등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협력의 범위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1992년에 설립된 항공우주 산업계 대표 단체인 한국항공우주산업협회는 항공우주산업 정부 정책의 입안과 개선, 정부 연구개발 사업의 관리와 주관 등 다양한 항공 관련 사업을 수행해 오고 있다.

    김영준 파블로항공 대표는 "이번 협약은 양사의 발전은 물론 항공우주 산업을 더 선진적이고 지속 가능하도록 조성하는 데 일조하게 될 것"이라며, "긴밀한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항공우주 기술 개발과 성장을 촉진하고, 국내 항공우주산업이 전 세계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