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견조한 증가세 보이는 '일본 여행' 수요… 여행업계, 일본 여행 상품 강화·프로모션 진행

기사입력 2024.04.15 11:03
  • 일본 여행 수요는 지난해 엔화가 약세를 보이고 항공 노선이 확대되면서 크게 늘고 있다. 여행이지의 올 1분기 일본 송출객 수는 코로나19 이후 분기 기준으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최다 송출객 수를 기록한 4분기에 견줘 17% 증가한 수치다.

    견조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일본 여행 수요에 맞춰 여행업계도 패키지 라인업을 대표 강화하고 일본 여행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잇따라 진행하고 있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일본 소도시 패키지 라인업 확대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일본 여행 수요에 맞춰 마츠야마·아오모리·히로시마·사가·도야마·요나고 등 일본 소도시를 찾는 패키지 라인업을 대폭 강화했다.

  • 사진제공=교원투어
    ▲ 사진제공=교원투어

    대표 상품으로 ‘천천히 걷다, 마츠야마 3일’이 있다. 제주항공의 인천~마츠야마 노선을 이용하며, 일본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역으로 알려진 시모나다 역을 찾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이 상품의 핵심은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인 도고 온천 관광이다. 유명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이기도 한 도고 온천에서 온천욕을 체험할 수 있다. 마쓰야마의 대표 향토음식인 도미밥과 고시키 소면 맛집도 찾는다.

    모두투어, 일본 도야마 아시아나 항공 전세기 상품 판매


    모두투어는 알펜루트 설벽 오픈 기간에 맞춰 '아시아나항공 도야마 전세기'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모두투어는 오는 5월 25일까지 매주 화/토 출발하는 총 10항차 아시아나 항공 도야마 왕복 전세기 상품을 판매 중이다.

  • 사진제공=모두투어
    ▲ 사진제공=모두투어

    대표 상품 '도야마/알펜루트 온천 4일'은 프리미엄 국적기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하여 알펜루트까지 1시간이 소요되는 최단거리로 갈 수 있고 일정이고 온천호텔 2박 숙박으로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다. 또한 △알펜루트 횡단 일주(케이블카, 로프웨이, 고원 버스, 트롤리버스 포함)와 △무로도 설벽 감상, △도야마 명물 마스노스시 송어초밥 박물관 견학 및 식사 체험을 할 수 있으며 특전으로 알펜루트 명물 호시노시즈쿠 화과자를 제공한다.

    라쿠텐 트래블, ‘4월 시즈널 세일’ 진행


    일본 호텔 예약 플랫폼 라쿠텐 트래블은 일본을 방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시즈널 세일을 통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 프로모션 기간 동안 라쿠텐 트래블이 보유한 일본 전역 숙소 중 2,400여 개를 대상으로 선착순 40% 및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최대 50% 할인 적용된 상품을 예약 및 이용 가능하다. 오는 4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의 투숙 가능 기간은 올해 10월 31일까지로, 긴 기간에 걸쳐 혜택을 제공하여 여유로운 계획 및 예약이 가능하다.

    선착순으로 제공되는 최대 40,000엔 한도의 40% 할인 쿠폰은 매주 월요일 오후 12시 선착순 각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2주 동안 총 400명의 고객에게 한정으로 지급된다. ‘라쿠텐 트래블 4월 시즈널 세일’ 프로모션 페이지에 접속 후 40% 할인 쿠폰을 받은 뒤 숙소를 선택하고 결제 진행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호시노 리조트,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미식 프로모션 열어


    OMO7 아사히카와 by 호시노 리조트에서는 오는 5월 31일까지 벚꽃 나무 아래서 애프터눈 티를 즐기는 ‘벚꽃 향기 애프터눈 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진행 기간 동안 OMO카페&BAR에서는 딸기 카눌레와 사브레 프로마쥬 등 ‘벚꽃’과 ‘딸기’를 테마로 한 10가지의 디저트가 준비되며, 이 중 5가지를 선택해 나만의 애프터눈 티를 즐길 수 있다.

  • 호시노 리조트 카이에서는 계절과 지역 특유의 식재료와 조리법을 활용한 가이세키 요리를 제공하고 있다. 봄을 맞아 5월 31일까지 호시노 리조트 카이 기누가와에서는 멧돼지 고기와 송어를 활용한 ‘벚꽃 모란 냄비’요리를 제공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