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성시경 막걸리,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서 탁주 부문 대상 수상

  • 픽콘
기사입력 2024.04.05.11:39
  • 사진: 에스케이재원(주) 제공
    ▲ 사진: 에스케이재원(주) 제공
    성시경의 막걸리 브랜드 ‘경탁주 12도’가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탁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성시경이 제이1 농업회사법인과 함께 출시한 ‘경탁주 12도’가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우리술_탁주_생막걸리_전통주류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좋은 술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주류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국내 대표 주류 품평회다. 분야별 전문 주류 시음단 90여 명이 매해 블라인드 심사로 공정하게 평가해 각 주종별 최고의 술을 선정해 시상한다.

    우리술_탁주_생막걸리_전통주류부문 대상을 수상한 ‘경탁주 12도’는 국내산 쌀 100% 사용으로 쌀 함유량이 46.23%인 고도수 탁주이다. 애주가로 이름난 성시경이 상품 개발 과정에 참여해 출시 이전부터 대중의 기대를 받었던 제품이다.

    ‘경탁주 12도’는 묵직한 질감과 새콤달콤한 맛 그리고 풍부한 과실향과 요거트향을 특징으로 하는 생막걸리로, 성시경이 얼음과 함께 마시는 온더락(on the rock) 방식의 시음을 제안하는 등 일반적 탁주와는 다른 음용법 활용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소비자에게도 맛을 인정받은 ‘경탁주 12도’는 지난 2월 온라인 판매 오픈 이후부터 현재까지 연일 매진 행렬을 일으키고 있다. 현재 사용자 리뷰는 7천 건을 넘어섰으며, 직접 구매한 고객들의 평점은 5점 만점에 4.9점을 기록 중에 있다.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선정된 ‘경탁주 12도’는 평일 오전 11시 온라인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성시경의 주류 브랜드 ‘경(璄)’은 탁주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종의 추가 상품들을 개발 중에 있어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신비, 황금골반 소유자였네…바지보다 더 짧은 치마에 아찔

    ▶ 선미, 루즈핏 점퍼도 못 가리는 글래머러스 자태…딱 붙는 아찔 크롭탑

    ▶ 김연아, 속옷 노출 귀엽게 가리기…"연느 보느라 아무도 모를거예요" 반응

  • 픽콘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