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NH농협생명,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 실시… “미수령 보험금 찾아드려요”

기사입력 2024.04.01 17:41
  • NH농협생명이 이달 1일부터 보험계약자의 권리보호를 위해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 이미지 제공=NH농협생명
    ▲ 이미지 제공=NH농협생명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이란 휴면보험금과 미수령 연금·만기·분할보험금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에게 내용을 고지하고, 지급 신청 시 해당 금액을 지급하는 것이다.

    휴면보험금은 보험계약의 만기 또는 실효(해지)가 된 보험계약이 관련 법률에 의거 소멸시효가 완성된 이후에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 또는 보험금을 말한다. 미수령 연금은 연금개시 후 수령하지 않은 연금을, 미수령 만기보험금은 만기가 지난 후 수령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하며, 미수령 분할보험금은 보험상품별 보험기간 중 약관에서 정한 조건을 충족하여 보험금이 발생했지만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을 말한다. 

    신청은 홈페이지·전화·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본인확인 후 지급받을 수 있다. 전화 신청 시에는 등록된 자동이체 계좌 확인 및 신분증, 휴대폰 본인 인증 후 지급되며, 지급금액은 500만원을 기준으로 인증조건이 추가될 수 있다. 

    한편, NH농협생명은 휴면보험금 및 미수령 연금·만기·분할보험금 보유 고객에게 △안내장 발송 △전화안내 △고객 거래 시 안내시스템 활용 △소액 휴면보험금 자동지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잠들어있는 고객재산을 찾아주기를 진행해 왔다는 설명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