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내 폰 검진’ 이벤트 진행

기사입력 2024.03.28 09:38
  •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휴대폰보험 출시에 이어, 자사의 휴대폰 검진 기능을 활용한 ‘내 폰 검진’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년 할인받고 아껴 쓰면 돌려주는 휴대폰보험 혁신에 이어 휴대폰 고장 사전 예방까지 보험의 역할을 넓히겠다는 취지다.

  • 이미지 제공=카카오페이손해보험
    ▲ 이미지 제공=카카오페이손해보험

    ‘내 폰 검진’ 이벤트는 4월 25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제공하는 휴대폰 간편 검진 프로세스를 거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휴대폰 센서, 터치스크린, 볼륨 버튼 등 필수적인 휴대폰 기능에 대해 점검할 수 있다. 새 휴대폰이 정상 동작하는지 확신을 갖고 싶어 하는 사용자들이 복잡한 휴대폰 정밀 검진 대신 쉽게 기본적인 상태를 체크해 볼 수 있게 기획한 것으로, 몇 가지 동작을 통해 휴대폰의 상태를 5분 내로 확인할 수 있다.

    검진이 완료되면, 진단 점수와 결과 유형을 알려주는 결과 카드가 랜덤으로 나타나도록 해 재미를 더했다. 참여자의 휴대폰 사용 환경, 습관에 따라 ‘A+ 사과 경비원: 센터, 터치 버튼 모두 완벽. 뭐 하나 흠잡을 곳 없는 나!’ 등 10가지 이상의 결과 카드가 나타난다. 

    결과 카드는 이미지 저장도 가능하며, 이벤트를 지인과 공유할 수도 있다. 결과 확인 후 하단의 ‘혜택받기’를 선택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검진 결과는 여러 번 확인할 수 있다. 단, 이벤트 검진 결과는 휴대폰보험 가입 시 정밀 진단 결과로 반영되는 것은 아니며, 간편하게 기본 상태를 체크하기 위한 것이므로 정밀 검진보다 정확성은 떨어질 수 있다.

    검진을 완료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폰 15 PRO, 갤럭시 S24 등 최신 휴대폰 각 1종 및 글로벌 테크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CASETiFY)의 휴대폰 케이스 상품권 등 사용자들의 휴대폰 사용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경품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휴대폰보험 가입자들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이벤트 기간 내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휴대폰보험에 가입만 하면 누구나 3회차 보험료 납입 및 리워드 지급 시점 정상 유지한 고객들께 1회차 보험료 금액을 카카오페이포인트(최대 30,000P)로 제공한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매년 할인 받고 아껴 쓰면 돌려받는 새로운 휴대폰보험의 출시에 그치지 않고, 사용자 니즈를 고려한 간편 검진 이벤트를 통해 보험의 역할을 사후 대응에서 사전 예방까지 확대해 보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용자들이 보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