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롯데免, 킹카그룹과 파트너십 강화해 ‘카발란’ 판로 확대한다

기사입력 2024.03.28 09:20
  • 롯데면세점이 대만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의 제조사인 킹카그룹과 27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글로벌 면세 채널 상품공급 및 판로 확대할 방침이다.

    대만 최초의 위스키 증류소인 카발란 증류소에서 2006년부터 생산하고 있는 ‘카발란’ 위스키는 독특한 향과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현재까지 세계 유수의 주류 품평회에서 700여 개 이상의 메달을 수상했다.

  • 지난 27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이승국 롯데면세점 상품본부장(오른쪽)과 알버트 리 킹카그룹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롯데면세점
    ▲ 지난 27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이승국 롯데면세점 상품본부장(오른쪽)과 알버트 리 킹카그룹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과 킹카그룹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글로벌 판로 개척에 나설 전망이다. 먼저 ▲롯데면세점 시내점에 카발란 플래그십 스토어를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오픈하고, ▲롯데면세점 단독 카발란 상품을 개발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나아가 ▲양사 동반성장을 위해 싱가포르 창이 공항점을 비롯해 호주 멜버른공항점과 미국 괌공항점, 베트남 하노이 공항점 등 해외 주요 거점에 카발란 위스키를 확대 입점할 계획이다.

    카발란 위스키는 2017년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롯데면세점에 발매하며 내국인 주류 애호가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지난해 2023년 롯데면세점 국내 카발란 매출은 직전년도 대비 약 3,580%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발란의 ▲페드로히메네즈 쉐리 솔리스트와 ▲포트 솔리스트 그리고 ▲비노바리끄 솔리스트 등 베스트 상품이 롯데인터넷면세점 온라인 주류전문관에서 큰 인기를 끌며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승국 롯데면세점 상품본부장은 “킹카그룹과 공고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롯데면세점 주요 채널에 카발란 위스키 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브랜드와의 파트너십 및 상품바잉 경쟁력을 강화해 롯데면세점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