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봄철 아우터, 가볍게 걸칠 수 있는 고기능성 자켓 주목

기사입력 2024.03.28 10:37
  • 최근 일상과 아웃도어 활동에서 모두 착용할 수 있는 액티브 웨어의 인기가 지속되며패션 및 아웃도어 업계는 다양한 고기능성 자켓을 선보이고 있다.

    자켓을 선택할 때는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활동에 따라 아우터의 소재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 가벼운 산책이나 근교 나들이를 나갈 때는 방풍성이 중요하지만, 야외에서 장시간 활동을 할 때는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를 고려해 방수성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고어텍스는 액티비티 활동별 올바른 아우터 선택을 도와줄 가이드를 소개했다.

    가벼운 산책부터 근교 나들이를 떠난다면, 찬 바람을 막아줄 수 있는 소재의 가볍게 걸칠 수 있는 자켓을 구비하는 것이 좋다. 고어텍스 윈드스토퍼 소재의 자켓은 우수한 방풍성을 기반으로 찬 바람은 막아주고, 높은 투습성을 자랑하며, 쾌적한 착용이 가능하다.

  • 코오롱스포츠 ‘윈드스토퍼 자켓’, 네파 ‘윈드스토퍼 하이브리드 자켓’
    ▲ 코오롱스포츠 ‘윈드스토퍼 자켓’, 네파 ‘윈드스토퍼 하이브리드 자켓’

    코오롱스포츠의 ‘윈드스토퍼 자켓’은 따뜻한 체온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모 안감을 사용하여 봄 간절기에 착용하기 좋다. 겨드랑이 부분에는 통풍이 원활하도록 벤틸레이션 기능을 적용하여 활동적인 야외 운동시에 편안하고, 쾌적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제품 하단에 품 조절이 가능한 스트링이 있어 바람을 막아 체온을 유지하기에 더욱 효율적이다.

    네파의 ‘윈드스토퍼 하이브리드 자켓’은 등판에 신축성이 우수한 소재를 적용해 더욱 뛰어난 활동성 및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소매 벨크로 및 제품 밑단에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스트링을 적용하여 바람을 효율적으로 막을 수 있다. 블루사인 인증 소재를 적용한 환경을 생각하는 제품이며, 후드 탈부착이 가능해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마운티아는 기능성 방풍 자켓 3종을 새로 출시했다. 이번 마운티아의 방풍 자켓 3종은 봄철부터 초여름까지 가볍고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캐주얼한 바람막이 자켓으로, 깔끔한 디자인과 기능성 및 편안한 느낌의 컬러웨이로 화사하고 편안한 ‘봄꽃룩’ 연출에 적합하다.

    산으로 등산 혹은 트래킹을 떠나거나 캠핑을 떠난다면, 갑작스러운 악천후에 대비해 물기를 막아 줄 수 있는 방수성을 겸비한 자켓을 구비하는 것이 좋다. 고어텍스 소재의 자켓은 우수한 방수성을 기반으로 외부의 물기를 차단하고, 우수한 투습성 및 방풍성을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다.

  • 블랙야크 ‘M트라세GTX자켓#1’, K2 ‘서라운드 고어 2L 자켓’
    ▲ 블랙야크 ‘M트라세GTX자켓#1’, K2 ‘서라운드 고어 2L 자켓’

    블랙야크의 ‘M트라세GTX자켓#1’은 같은 B LINK 상품끼리 내피, 외피로 결합이 가능한 제품이다. 심실링 공법을 적용하여 한층 더 높은 방수 기능을 선보인다. 가슴 포켓 부분 지퍼에 컬러 디테일이 특징이며, 후드 및 제품 하단에 사이즈 조절 가능한 스트링이 적용되어 갑작스러운 비와 눈과 같은 악천후에도 신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K2의 ‘서라운드 고어 2L 자켓’은 방수지퍼와 심실링 공법을 적용하여 우수한 방수 기능을 자랑한다. 타공 소재의 안감을 적용하여 투습 기능을 극대화 하였으며, 후드에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스트링이 적용되어 비와 같은 악천후 조우 시 내부로 유입되는 물기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탈부착 가능한 후드,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스트링이 제품 하단에 적용되어 다양한 기상 상황에 효율적으로 착용할 수 있다.

    레드페이스의 콘트라 액티브 포인트 재킷은 자체 개발 소재인 '콘트라텍스 윈드 프로'가 적용돼 방풍 기능과 땀을 배출시키는 투습 기능이 높다. 또한, 재킷 안쪽에는 메시 소재를 적용해 통기성을 높인 데다 후면에 별도의 통풍구가 있어 땀과 열기를 빠르게 배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