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

아레나,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웍스로 워크플로우 개선

기사입력 2024.03.26 19:53
고성능 제품 빠른 출시와 탄소 배출 감소 실현
  •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레나가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웍스를 활용해 워크플로우를 개선했다. /다쏘시스템
    ▲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레나가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웍스를 활용해 워크플로우를 개선했다. /다쏘시스템

    다쏘시스템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레나가 3D익스피리언스 웍스를 활용한다고 26일 밝혔다.

    3D익스피리언스 웍스는 제품 설계부터 제조, 판매, 테스트, 데이터분석 등 제조 전 과정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클라우드를 통해 서비스된다.

    아레나는 고성능 제품의 신속하고 지속가능한 제공을 위해 3D익스피리언스 웍스를 활용하기로 했다. 다쏘시스템은 아레나의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맞는 클라우드 기반의 설계, 시뮬레이션 및 협업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에 대한 엑세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다쏘시스템에 따르면, 아레나 팀과 파트너는 3D익스피리언스 웍스를 활용하면서 버추얼 트윈상에서 실시간 정보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협업할 수 있다. 제작, 테스트 및 최적화하는 동시에 물리적 프로토타입을 위한 시간과 리소스를 줄일 수 있다. 실제로 아레나는 다쏘시스템 솔루션을 통해 수경 프로토타입 제작 주기를 70% 단축하고, 출시 기간을 앞당겼다.

    로리스 발레시(Loris Vallesi) 아레나 IT 및 비즈니스 솔루션 책임자는 “아레나는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3D익스피리언스 웍스를 통해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설계자들이 단일 환경에서 함께 작업하고 신속하게 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도와 파트너와의 협업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버추얼 트윈을 사용하면 여러 제품의 샘플을 만들거나 타사 제품 샘플을 활용할 필요 없이 설계 환경의 모든 것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어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다”면서 “개선된 워크플로우를 통해 전사의 프로세스를 지속가능하고 고객에게 성능, 스타일, 편안함, 착용감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지앙 파올로 바씨(Gian Paolo Bassi)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웍스 수석 부사장은 “글로벌 스윔웨어 브랜드 아레나는 기업의 협업 및 생산성, 혁신에 있어 3D익스피리언스 웍스 포트폴리오의 가치를 증명하고 있다”면서 “우리의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은 제품 속성과 성능을 효율적으로 모델링 및 시각화해 예측하고 보다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혁신에 기여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