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상자산 거래소 ‘엘뱅크(LBank)’가 스노우시드 플랫폼 ‘Alya Project NFT’에서 채굴되는 ‘PDT코인’을 상장했다고 밝혔다.
-
스노우시드에 따르면, PDT코인은 인도네시아에서 곧 상용화 예정인 PDT암전문병원에 사용될 코인이며, 인도네시아 재계 6위인 리포그룹 임원 S.부디와 리포그룹 산하 계열사이자 인도네시아 최대 병원 실로암 병원 병원장 출신 닥터 아낭과 함께 재단을 설립해 만든다.
지난 22일에는 주피터, 레이디움과 같은 개인 간 탈중앙화 거래소에 상장됐으며, 본격적으로 CEX에 상장해 유동풀을 늘릴 계획인 것으로 확인됐다.
PDT코인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18000여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다 보니 스마트폰 보급률은 높지만 중앙화 은행을 이용하기가 쉽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블록체인의 기반의 탈중앙화 코인의 보급이 활성화됐고, 이를 활용한 결제 수단을 여러 기업들이 준비하고 있다”며, “때문에 전국 70여개의 PDT암전문병원 프로젝트에 맞춰 코인을 발행하여 의료 사각지대를 줄이고자 발행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PDT코인은 인도네시아 전역뿐 아니라 전 세계의 암환자들이 인도네시아에서 암치료를 저렴하게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플랫폼을 통한 결제로 전 세계 어디서나 한 번의 결제로 PDT암치료를 받을 수 있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상장이 진행된 엘뱅크 거래소는 2015년에 설립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로 전문 금융 파생상품, 전문 자산 관리 서비스, 암호화폐 거래를 제공한다.
- 송정현 기자 hyunee@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