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AI 수면 코칭 솔루션 ‘에스옴니’, SK 브로드밴드와 손잡는다

기사입력 2024.03.22 14:40
  • 수면 솔루션 기업인 에스옴니가 SK브로드밴드와 시니어 수면 건강을 위한 콘텐츠를 B tv에 단독 선보이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유재성 에스옴니 대표는 영국 옥스퍼드대학에서 수면의학을 전공하며 국내 최초로 국제인증 성인 수면코치 자격을 보유한 수면 코칭 전문가이다. 그는 구독자 약 72만 명의 국내 최대 수면 전문 유튜브 및 커뮤니티 채널인 ‘브레이너 제이의 숙면여행’을 운영하며, 대중의 수면 인식 제고와 생활 속 행동 교정을 돕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 수면 솔루션 기업인 에스옴니는 SK브로드밴드와 시니어 수면 건강을 위한 콘텐츠를 B tv에 단독 선보이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에스옴니
    ▲ 수면 솔루션 기업인 에스옴니는 SK브로드밴드와 시니어 수면 건강을 위한 콘텐츠를 B tv에 단독 선보이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에스옴니

    2022년 말에 설립된 에스옴니는 수면 관련 임상연구를 통해 수면 전문 콘텐츠를 개발하고 효과적인 인공지능(AI) 수면 코칭 솔루션을 제시해 주목받는 수면 기업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분당서울대병원 수면센터, 강동경희대병원 수면센터, 국제성모병원 수면의학연구소, 분당차병원, 영국 옥스퍼드 마음챙김재단 등과 함께 수면과 마음건강 중재에 관한 연구 및 서비스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에스옴니와 SK브로드밴드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TV 시청 환경을 고려한 수면 콘텐츠 제공 ▲시니어 고객 맞춤 수면 및 마음건강 콘텐츠 개발 ▲개인 맞춤 수면 건강 솔루션 공동 개발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에 제공하는 수면 콘텐츠는 크게 두 가지로 잠들기 어려워하는 사람들을 위해 입면에 도움을 주는 유형과, 수면 중 수시로 깨어 숙면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수면 유지 개선형이 있다. 이용 방법은 TV에서 해당 콘텐츠를 재생하고 잠자리에 누워 안내 음성과 소리에 집중하는 것이다. 이는 수면 친화적인 내러티브와 이완 요법, 수면 전문 음악, 동조화 사운드를 통해 편안한 잠에 들 수 있도록 돕는 효과가 있다.

    특히, 재생되는 동안 TV 화면의 밝기와 소리의 크기를 수면에 방해되지 않도록 최적화 하였으며, 에스옴니의 수면 친화적 사운드 엔지니어링 기술을 통하여 수면을 방해하는 환경 노이즈를 마스킹하고 수면을 보조적으로 돕기 위해 개발되고 있다. 실제 1차, 2차, 3차 의료기관에서 시행되는 임상 연구 및 치료 현장에서 이러한 에스옴니의 수면 콘텐츠가 활용되고 있기도 하다.

    유재성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에 대해 “SK 브로드밴드와 함께 고령화 사회로 접어든 대한민국의 시니어 분들을 위해 질 좋은 잠을 선사하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에스옴니가 주목하는 것은 일상 속에서의 문제 해결로, 수면 위험 단계로의 진입을 막거나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라며, “실생활 속에서 비약물적 방법으로 수면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인공지능(AI) 수면 코칭 및 케어 앱을 통해 근본적인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