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롯데렌탈,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선포

기사입력 2024.03.21 15:31
  •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이사(아랫줄 가운데)과 소비자중심경영(CCM) 운영위원회로 선발된 임직원 / 롯데렌탈 제공
    ▲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이사(아랫줄 가운데)과 소비자중심경영(CCM) 운영위원회로 선발된 임직원 / 롯데렌탈 제공

    롯데렌탈이 지난 20일 롯데렌터카 서울역지점에서 올해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추진하겠다는 내용의 선포식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롯데렌탈은 이승연 개인영업본부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하고, CS팀, 준법경영팀, 정보보안팀 등으로 구성된 CCM 운영위원회 12명을 선발했다. 전사 소비자중심경영 교육 및 성과 관리 등 11가지 주요 실천 계획을 수립했다.

    롯데렌탈은 서비스, 제품 기획, 품질, 영업뿐만 아니라 리더십, 시스템, 성과 등 경영 전반에 걸쳐 고객 의견을 반영함으로써 소비자의 효용과 권익 향상을 위한 경영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이사는 "소비자중심경영 제도 도입을 시작으로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반영하는 등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