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외식업계, ‘브랜드 데이’ 마케팅 활발…“충성 고객 확보 및 브랜드 인식 강화”

기사입력 2024.03.09 06:53
  • 외식업계가 ‘브랜드 데이’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브랜드에 대한 인식까지 강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브랜드 데이는 특정 일자 혹은 요일에 정상가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단일 제품 혹은 특별 기획 상품을 판매하거나 혜택을 제공하는 정기 할인 이벤트다. 할인 시기가 고정되어 있어 브랜드와 프로모션을 기억하기 쉽고 계획적인 소비를 도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프로모션 중 하나로 손꼽힌다. 브랜드 측면에서 신규 고객 유입은 물론 충성 고객 확보에 효과적이어서 많은 기업들이 활용하는 마케팅 방식이기도 하다.

  • KFC ‘치킨올데이’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KFC
    ▲ KFC ‘치킨올데이’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KFC

    글로벌 치킨 브랜드 KFC는 매월 11일 하루 종일 치킨 메뉴를 1+1으로 구매할 수 있는 ‘치킨올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월 11일 진행되는 KFC ‘치킨올데이’는 매일 밤 9시부터 10시에 치킨을 구매하면 같은 종류의 치킨을 하나 더 제공하는 ‘치킨나이트’ 혜택을 하루 종일 받을 수 있는 원데이 할인 행사다. 치킨을 하나 더 제공하는 ‘1+1’에 착안해 매월 11일을 할인 이벤트 제공일인 브랜드 데이로 전개하고 있다. KFC ‘치킨올데이’는 KFC 매장과 자사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브랜드 이미지를 대표하는 숫자 ‘31’을 활용해 매월 31일 ‘31데이’ 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브랜드 데이가 진행되는 31일 하루 동안 패밀리 제품을 하프갤론으로 사이즈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더벤티는 이탈리아어로 ‘벤티(Venti)’인 숫자 ‘20’ 활용해 매월 20일을 ‘더벤티데이’로 지정하고, 더벤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다채롭고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월 진행된 더벤티데이에는 브랜드 10주년을 맞이해 선착순 5만명에게 아메리카노 100원 쿠폰을 증정한 바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