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인터배터리] 에너지테크솔루션 김영환 대표 "UAM용 리튬메탈배터리 개발 박차"

기사입력 2024.03.07 14:55
  • 에너지테크솔루션 김영환 대표 / 이세종 기자
    ▲ 에너지테크솔루션 김영환 대표 / 이세종 기자

    (주)에너지테크솔루션이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배터리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4'에 참가해 2차전지 제조공정 핵심 기술을 선보였다.

    1988년에 설립된 ㈜에너지테크솔루션은 2000년에 리튬이온전극과 셀 제조설비 분야에 처음 진출했다. 이후 R&D 라인 구축에서 출발해 현재 전극부터 평가용 셀, 2차전지 전 공정 제조설비, 양산 및 양산 수율 안정화까지 제공할 수 있는 토탈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 인터배터리 2024, 에너지테크솔루션 부스 / 이세종 기자
    ▲ 인터배터리 2024, 에너지테크솔루션 부스 / 이세종 기자

    특히 토탈솔루션 비즈니스를 위해 급속충전이 가능한 인산철(LFP) 전지를 개발했으며, 현재 부각되고 있는 도심항공교통(UAM)용 리튬메탈배터리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장은 서울 및 충북 충주 4개를 포함해 5개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2차전지 제조공정마다 핵심 기술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고객사의 요구에 맞춘 양질의 제조 장비를 제작해 납품하고 있으며, 2차전지에서 차세대 전지에 대한 기술력을 확장하고 있다.

  • 인터배터리 2024, 에너지테크솔루션 부스 / 이세종 기자
    ▲ 인터배터리 2024, 에너지테크솔루션 부스 / 이세종 기자

    ㈜에너지테크솔루션은 설립 초창기부터 미국 등 글로벌 연구소 및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실적을 쌓아 왔다. 기술력을 인정받아 현재 국내 배터리 3사와 뉴욕 상장사를 포함해 글로벌 전기차 기업 T사 등 고객사와 함께 하고 있다. 

    ㈜에너지테크솔루션 김영환 대표는 "㈜에너지테크솔루션은 매출 90%가 미국 시장"이라며, "앞으로 국내 및 해외에 공장 증설 등 사업 확장을 위해 상장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