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동성케미컬, 美 LACP 비전 어워드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대상 수상

기사입력 2024.03.06 14:21
  • 친환경 화학소재 전문기업 동성케미컬(대표이사 백진우∙이만우)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LACP의 ‘2022/23 비전 어워드(Vision Awards)’에서 최고 등급인 대상(Platinum)을 받았다.

  • 美 LACP 비전 어워드 ‘대상’을 수상한 동성케미컬의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이미지=동성케미컬
    ▲ 美 LACP 비전 어워드 ‘대상’을 수상한 동성케미컬의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이미지=동성케미컬

    동성케미컬은 5일 이와 같은 사실을 밝히며, 자사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ESG 경영의 현재와 미래를 알아보기 쉽게 시각화해 이해도와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해당 보고서는 총 8개 평가 항목 중 ▲첫인상 ▲표지 디자인 ▲ 이해관계자 메시지 ▲내용 구성 ▲재무 정보 ▲메시지 명확성 ▲정보접근성 등 7개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동성케미컬은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지난해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해당 보고서에는 ESG 경영 활동 성과는 물론 ESG 중대 이슈 선정 과정부터 이슈 별 추진 활동, 진행 상황, 향후 계획 등을 상세하게 담아냈다.

    동성케미컬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정보를 이해관계자에게 명확하고 투명하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 임직원뿐 아니라 고객사, 협력사, 지역사회 등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하며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전 어워드’는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이 매년 전 세계 기업, 기관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연차 보고서 등을 평가해 시상하는 대회다. 올해는 12개국에서 약 1,000개 이상의 출품작이 접수됐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