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휴넷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 “학위 및 자격증 취득 지원”

기사입력 2024.03.04 14:20
  •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휴넷평생교육원이 3월 학점은행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한다. 해당 교육원은 16년 연속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평가 인정을 획득한 원격교육기관이다.

  • 이미지 제공=휴넷
    ▲ 이미지 제공=휴넷

    학점은행제는 학교 밖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인정받은 학점과 시험을 통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로, 일반 대학교 졸업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대학과 동일하게 연 2회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3월에 시작하면 15주 과정 수료 후 학점·학위 신청(7월)과 취득(8월)을 할 수 있다. 만약 이 시기를 놓치게 되면 6개월 뒤인 내년 2월에 신청이 가능해 학위 취득 연도가 해를 넘기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매년 3월은 학점은행 수강생이 대거 몰린다. 

    휴넷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학점은행제는 일반 대학의 등록금과 비교했을 때 수강료가 저렴하고, 시공간 제약 없이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라며, “특히 3월은 연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마지막 개강반이 시작하는 시기라, 수강생도 많고 인기과정은 조기 마감되기도 하니 서둘러 수강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휴넷평생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애완동물관리전공 등 ‘학위 과정’, △사회복지사, 한국어교원, 평생교육사, 공인회계사(CPA), AICPA 등 ‘자격증 과정’을 운영 중이다. 모든 교육과정은 모바일 수강, 1:1 학습 설계, 장학 혜택 등이 제공된다. 현재 3월 6일, 20일 개강반을 동시 모집 중이며, 수강신청은 개강일 하루 전까지 가능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