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

아트디파이낸스-크립토닷컴, 웹3.0 아트산업 혁신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

기사입력 2024.02.29 13:40
  • 아트디파이낸스(Art de Finance)가 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과 웹3.0 아트산업 혁신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 이미지 제공=아트디파이낸스
    ▲ 이미지 제공=아트디파이낸스

    아트디파이낸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아티스트, 갤러리 및 컬렉터 간의 유기적인 예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플랫폼인 Artiside와 THE FLUX를 운영하고 있다. 소수가 참여하는 예술 산업의 구조와 정보의 비대칭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다. 

    회사는 스위스에 기반을 두고 웹3.0 아트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아트를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웹3 소셜 미디어 ‘Artiside’는 아티스트와 작품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며, 컬렉터와 아티스트 간의 자연스러운 소통을 촉진하여 지속 가능한 창작 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신진 작가들이 작품 홍보의 장을 비롯해 커뮤니티의 지원을 받아 작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크립토닷컴은 결제, 거래 및 금융 서비스를 통합한 가장 포괄적인 디지털 상거래 생태계를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8,00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크립토닷컴에서는 250종 이상의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으며, 상품 및 서비스 결제 및 크립토닷컴 제품으로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다. 크립토닷컴의 선불 비자 카드는 전 세계 8,000만 개 이상의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크립토닷컴은 포뮬러1(F1), UFC,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등의 주요 스폰서로 활동한 바 있으며, LA의 대표적인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행사장인 ‘스테이플스 센터’의 이름을 ‘크립토닷컴 아레나’로 변경하는 명칭 사용권 계약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스포츠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크립토닷컴의 인지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온/오프라인 커뮤니티 행사 및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의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한 공동 브랜드 홍보와 마케팅을 통해 디지털 아트 분야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다.

    아트디파이낸스는 “크립토닷컴과의 파트너십은 웹3뿐만 아니라 웹2의 예술 산업에도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하며, 전 세계적인 아트 시장을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는 중요한 기회로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아직 주류 시장에 진입하지 못한 작가들에게 지속적인 지원과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트디파이낸스와 크립토닷컴는 지난 12월 함께 진행한 NFT 드롭 이벤트에서 ‘Art de Finance APN 미스테리 팩’을 단 한 시간 만에 모두 판매해 주목받았다. ‘ADF PASS NFT: The Mythology’를 소유한 사용자들은 Artiside에서 다양한 기능을 더욱 풍부하게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양사는 추후 발표할 Artiside의 아티스트 런치패드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일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