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매일유업,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7년 연속 1위 선정

기사입력 2024.02.28 10:24
  •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왼쪽)와 고정수 매일홀딩스 홍보본부장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매일유업
    ▲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왼쪽)와 고정수 매일홀딩스 홍보본부장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유가공 부문 최초로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부터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기업 전반의 가치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 선도적인 신제품 개발 외에도 매일유업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1999년부터 국내에서 유일하게 선천성 대사 이상 질환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를 개발, 생산하고 있다. 또한, 독거 어르신의 고독사 예방을 위한 후원사업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출의 1%를 후원하는 등 사회공헌활동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고객가치를 비롯한 7개 조사 항목 모두에서 유업계 평균 이상의 높은 평가를 받고 유가공 부문 최초로 7년 연속 1위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으로 국내 대표 유가공 기업으로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혁신경영, 고객만족경영, 친환경∙사회공헌활동 등에 중점을 두고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