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이노시스 지분 인수한 시지바이오, 글로벌 사업 본격 시동

기사입력 2024.02.27 09:35
  •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정형외과 임플란트 연구제조 기업 이노시스(대표이사 정주미)의 지분 인수를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시지바이오는 이노시스와 2023년 11월 체결한 양수도계약에 따라 스마트솔루션즈의 지분 17.75%와 제이스페이스홀딩스 지분 5.79%를 지난 7일 양수했다. 아울러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방식을 통해 11.17%의 지분을 추가로 확보하며 최대 주주에 등극했다.

  • 이미지 제공=시지바이오
    ▲ 이미지 제공=시지바이오

    사측은 이노시스가 척추 임플란트 분야의 종합적 연구개발 역량 및 cGMP 수준의 제조 시설을 갖추고 있어, 시지바이오의 바이오 사업과 강력한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지분 인수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분 인수가 마무리됨으로써 관련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내부 인사 및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전했다. 이에 정미주 시지바이오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이노시스 대표이사로 선임되고, 이노시스에 영업마케팅 부문과 생산연구 부문이 신설됐다. 이와 함께 시지바이오는 올해 초 신설한 S&B(Spine&Biologic) 사업부를 통해 양사의 마케팅 활동을 리드하며 이노시스와의 글로벌 사업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기술력과 자원을 결합하여 더 큰 규모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M&A는 의료기기 제조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방안이 될 수 있다”며, “이번 지분 인수로 시지바이오는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으며,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에서 더욱 강력한 입지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