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티웨이항공, SNS 숏폼 콘텐츠로 고객 소통 강화

기사입력 2024.02.26 13:41
  • 티웨이항공 항공기 / 티웨이항공 제공
    ▲ 티웨이항공 항공기 / 티웨이항공 제공

    티웨이항공이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달 기준 4만여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티웨이항공 공식 유튜브 채널의 주요 인기 영상은 운항승무원의 시드니 레이오버 비행(150만 뷰), 50대 승무원의 하루(53만 뷰), 신입사원 다낭공항 첫 출근(20만 뷰) 등이다. 이 중 50대 승무원의 하루 콘텐츠는 일반직으로 근무하던 50대 부장님이 17년 만에 다시 신입 승무원으로 도전하는 진솔한 모습을 다뤄 많은 이들의 공감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영상의 주요 구독자인 MZ세대에 친숙한 1분 내외의 숏폼 콘텐츠 인기가 두드러졌다. 유튜브의 숏폼 콘텐츠가 전체 채널 조회수의 82%에 달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지난해 조회수 상위 10개 게시물 중 9개 게시물이 숏폼 콘텐츠였다.

  • 티웨이항공 공식 유튜브 페이지 / 티웨이항공 제공
    ▲ 티웨이항공 공식 유튜브 페이지 / 티웨이항공 제공

    인스타그램의 숏폼 콘텐츠는 '정비사가 비행기에 인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와 같이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시리즈와 댓글로 참여를 유도하는 퀴즈형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객실·운항 승무원의 입 모양을 보고 기내 방송 중인 승무원을 찾아내는 '기내 방송 퀴즈' 등이 조회수 상위 인기 콘텐츠다. 

    티웨이항공은 앞으로도 인기가 높았던 콘텐츠를 기반으로 고객과의 교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고객이 궁금해하는 티웨이항공의 다양한 이야기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소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매력적인 콘텐츠를 선보여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더욱 활발히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