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가 이네오스 오토모티브와 글로벌 자동차 차체 및 도료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차체 수리 및 페인트 도장 분야에서 업계 표준을 넘어서기 위해 전략적 협력을 장기적으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지속가능한 도장 솔루션, 전문 지식, 최신 디지털 컬러 매칭 솔루션 및 교육 공급 등을 포함한다.
바스프는 협약을 통해 유럽, 북미,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이네오스 차체 네트워크에 지속 가능하고 효율적인 정비 방식이 유지될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크리스 티마시 바스프 글로벌 자동차 도장 코팅 솔루션 사업부 수석 부사장은 "이네오스와 파트너십을 통해 자동차 산업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어 그 어느 때보다 기쁘다"며, "업계 표준을 정립하는 우리의 혁신적인 솔루션 포트폴리오와 더불어, 바스프의 비전 및 원칙이 이네오스의 비전과 연계 및 상호 보완되어 더욱 새롭고, 강력하며, 가치 있는 파트너십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네오스는 2021년부터 프랑스 함바흐에서 생산된 첫 오프로드 차량 이네오스 그레나디에의 코팅 기술 파트너로 바스프 코팅 사업부와 협력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네오스 그레나디에 및 새로 출시된 더블 캡 픽업 모델 쿼터마스터의 차체 및 페인트 프로그램 구현 및 개발까지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스티브 그레이엄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글로벌 애프터세일즈 글로벌 총괄은 "바스프와의 협력을 통해 프리미엄 차량 도장 수리 부문에서 가장 높은 품질 기준을 충족하는 세계적 수준의 지속가능한 페인트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바스프의 기술 지원과 관리 경험을 통해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네트워크가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트너로 신뢰를 쌓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성열휘 기자 sung12@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