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여행업계, 봄맞이 국내여행 수요 잡기에 본격적으로 나서

기사입력 2024.02.22 15:04
  • 사진제공=교원투어 여행다움
    ▲ 사진제공=교원투어 여행다움

    본격적인 봄 날씨와 연휴 등으로 국내여행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 최근 국내여행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이 올 2월 들어(2/1~2/20) 국내여행 수요를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배 가까이(8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경상도가 무려 250% 증가하며 여행객이 가장 많이 늘었다. 부산 여행객이 395% 급증한 것이 주효했다. 강원도 역시 248%, 전라도가 223% 증가하며 2, 3위를 차지했다. 경기(178%), 제주(146%), 충청(109%), 서울(37%) 등도 고루 신장했다.

    이에 여행업계가 봄을 맞아 지역 관광 활성화와 국내여행 붐 조성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 및 기획전을 펼친다.

  • 사진제공=G마켓
    ▲ 사진제공=G마켓

    G마켓은 내달 31일까지 ‘2024 여행가는달’ 캠페인의 ‘3월 숨은 여행 찾기, 로컬 재발견’ 기획전을 G마켓 단독으로 진행하고, 총 90개 국내 여행 인기 상품을 최대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되는 ‘30% 할인쿠폰’과 ‘10% 중복쿠폰’을 ID당 2매 한정 제공한다.

    기획전에서는 국내 로컬 매력 여행지, 국내 가족 낭만 여행지 등 테마별 로컬 여행지를 추천한다. 전라도, 경상도, 충청도, 강원도, 인천, 제주도 등 지역별 인기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여행가는달 국내 패키지 상품은 G마켓 검색창에 ‘여행가는달’을 검색하고, 상품명 앞에 ‘여행가는달’이 표기된 상품을 찾으면 된다.

    오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열리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2차’에는 G마켓과 옥션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매일 오전 10시 국내숙박 ‘3만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숙박세일 스티커’가 붙은 상품을 5만100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G마켓, 옥션 단독 혜택도 마련했다. ‘1만원 중복쿠폰’과 ‘5000원 중복쿠폰’을 ID당 하루 1회씩 제공한다. 발급 당일 사용 가능하며, 호텔, 리조트, 펜션 전 상품에 적용할 수 있다. 오픈하는 첫 주간은 봄꽃 여행지로 인기있는 지역 호텔을 특가로 판매한다. 

  • 사진제공=야놀자
    ▲ 사진제공=야놀자

    야놀자는 2024 여행가는 달 캠페인의 ‘3월 숨은 여행 찾기, 로컬 재발견’ 슬로건에 맞춰 철도 여행 혜택을 선보인다. 오는 3월 말까지 야놀자 플랫폼에서 KTX 승차권과 국내 숙소를 묶음 구매 시 승차권을 선착순으로 최대 50% 할인해준다. 기차 탑승일 기준 3월부터 4월 14일까지 적용 가능하다. 또한, 결합 할인 혜택을 제외한 KTX 결제 금액이 5만 원 이상인 고객 대상으로 2천 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한다. 

  • 교원투어 여행다움은 전국 각지에서 봄꽃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을 통해 국내 여행 활성화에 나선다. 여행다움은 지역 특색을 살리면서 봄기운을 가득 느낄 수 있는 당일 내륙 테마 여행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문경 벛꽃 가득 여행 ▲화천 봄들꽃 향기 여행 ▲공주 벚꽃길 여행 ▲구례 봄꽃 여행 ▲안성 유채꽃 여행 등이 대표적이다.

    여기어때는 봄 여행객을 위해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국내부터 해외 숙소까지 총 45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마련했다. 먼저 국내로 봄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을 위해 총 10만원 숙소 할인 쿠폰팩을 지급한다. 해당 쿠폰은 체크인 하루 전 예약 시 사용 가능하며, 결제 금액별로 할인액이 차등 적용된다. 이외에도 4월 8일 이후 체크인으로 예약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더하기 쿠폰 등 추가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국내 숙소 쿠폰팩 사용 기간은 다음 달 3일까지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