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유통가 소식] 농심·칭따오·일동후디스·미샤 外

기사입력 2024.02.21 13:19
  • 농심 ‘라이필 더마콜라겐 비오틴맥스’
    ▲ 농심 ‘라이필 더마콜라겐 비오틴맥스’

    ◇ 농심, ‘라이필 더마콜라겐 비오틴맥스’ 출시

    농심이 피부 건강과 일상 에너지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라이필 더마콜라겐 비오틴맥스’를 출시했다. 농심이 직접 개발하고 식약처가 인정한 콜라겐 성분과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오틴을 함께 담은 제품이다.

    농심이 독점 기술로 자체 개발한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NS’는 국내 콜라겐 원료 중 가장 작은 분자량(173달톤)을 가진 ‘초저분자 콜라겐’으로, 국내 최초 대한민국 기술로 만들어진 콜라겐 제품이다. 농심 관계자는 “국내 콜라겐제품 중 건강기능식품으로 승인된 콜라겐은 5% 미만”이라며 “라이필 콜라겐은 가장 작은 분자량, 피부 세포와 동일한 구조로 흡수율을 높여 식약처로부터 피부 보습과 자외선 케어 기능성을 정식으로 인정받은 제품”이라고 말했다. 

  • 칭따오 ‘2024 리미티드 청룡잔’
    ▲ 칭따오 ‘2024 리미티드 청룡잔’

    ◇ 칭따오, ‘2024 리미티드 청룡잔’ 프로모션 진행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2024 리미티드 청룡잔’을 증정하는 스크래치 쿠폰 프로모션 ‘2024 칭따오가 응원해용’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칭따오 640ml(병) 취급 매장에서 칭따오 640ml 2병 이상 주문 시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하는 내용이다. 칭따오 맥주 2병 주문 후, 수령한 스크래치 쿠폰을 긁으면 현장에서 바로 ‘2024 리미티드 청룡잔(395ml)’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매장별 재고 소진 현황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2024 리미티드 청룡잔’은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희망과 성취, 풍요, 수호를 상징하는 청룡을 일러스트로 담아 제작한 신년잔이다. 지난 1월 새해 한정으로 출시한 ‘칭따오 2024 갑진년 복맥 에디션’을 통해 먼저 선보였다.

  • ◇ SPC 배스킨라빈스, 2월 ‘SKT T day’ 프로모션 진행

    SPC 배스킨라빈스가 SKT T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21일 단 하루 동안 참여 가능한 이번 프로모션은 쿼터(4가지 맛, 18,500원) 사이즈 구매 시, 멤버십 유형(할인형/적립형)에 따라 30%할인 또는 결제 금액의 30%를 T플러스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SKT T 멤버십 가입자라면 등급에 관계없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 시 T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내 ‘배스킨라빈스 매직 바코드’를 제시하면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단 1회에 한해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T 멤버십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흑임자’
    ▲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흑임자’

    ◇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흑임자’ 출시

    일동후디스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흑임자’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대표적인 블랙푸드인 흑임자를 활용해 선보인 제품이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이하 ‘하이뮨 음료’)는 산양유 단백을 포함한 동·식물성 단백질을 균형 있게 설계한 고단백 균형 영양 음료다. 한 팩당 10g의 단백질과 체내 생성이 안되어 외부로부터 섭취가 꼭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BCCA 1,500mg에 뼈, 근육 건강을 지키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와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 등 비타민·미네랄 16종으로 균형을 맞추고 프락토올리고당으로 맛과 건강을 더했다.

    또한, 흑임자의 고소한 풍미와 영양을 한 팩 가득 담은 ‘하이뮨 음료 흑임자’를 출시하며 하이뮨 음료 라인업을 강화했다.

  • ◇ 크록스, 네이버 인기 웹툰 ‘내향남녀’와 함께한 툰필터 공개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는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네이버 웹툰과 함께 ‘크록스 X 내향남녀 툰필터’와 브랜드 웹툰 ‘외향남녀’를 공개한다.

    ‘크록스 X 내향남녀 툰필터’는 자신의 셀카를 네이버 인기 웹툰 ‘내향남녀’의 남녀 주인공 ‘여자혁’과 ‘남자유’ 그림체로 변환시킬 수 있는 필터다. 최근 크록스와 웹툰 ‘내향남녀’가 함께한 브랜드 웹툰 ‘외향남녀’를 새롭게 공개, 이를 기념해 제작됐다.

    이번 툰필터는 네이버 웹툰 앱에서 실행할 수 있는 서비스로, 툰필터 배너 클릭 후 ‘크록스X내향남녀 툰필터’를 선택하고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등록하면 쉽게 완성된다. 고등학생 ‘여자혁’과 ‘남자유’ 그림체가 적용돼 새학기 학교 생활에 대한 설렘을 미리 체험할 수 있다.

  • 롯데웰푸드 ‘키스틱 노가리스틱’ ‘오잉 노가리땅콩’
    ▲ 롯데웰푸드 ‘키스틱 노가리스틱’ ‘오잉 노가리땅콩’

    ◇ 롯데웰푸드, ‘키스틱 노가리스틱’ ‘오잉 노가리땅콩’ 선보여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어른용 간식 시장 공략을 위해 안주 스낵 ‘오잉 노가리칩 청양마요맛’을 응용한 ‘키스틱 노가리스틱 청양마요맛’과 ‘오잉 노가리땅콩 청양마요맛’을 선보였다. 

    오잉 노가리칩은 작년 9월 출시 이후 올해 1월까지 누적 1000만봉 이상 판매된 대표적인 안주 스낵 제품이다. 현재도 생산 라인을 풀가동하며 주요 유통채널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키스틱에 스낵 맛을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고소하고 짭짤한 노가리 맛 시즈닝과 매콤한 청양고추 다이스를 첨가해, 오잉 노가리칩을 탱글한 식감의 어육소시지로 구현했다.

    오잉 노가리땅콩도 선보였다. 대표적인 맥주 안주인 땅콩과 노가리 구이 맛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안주 스낵으로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혔다.

  • 미샤 신제품 화보/사진=미샤
    ▲ 미샤 신제품 화보/사진=미샤

    ◇ 에이블씨엔씨 미샤X시현하다, ‘보랏빛 레티놀 앰플&크림’ 출시 기념 콜라보 진행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신제품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500샷 앰플&크림(이하 보랏빛 레티놀 앰플&크림)’ 출시를 기념해 포토 브랜드 '시현하다'와 협업했다고 21일 밝혔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미샤와 함께 일상의 아름다움을 시현하다’를 주제로 미샤를 오랫동안 사용해온 실제 모녀 고객 5팀을 선정해 세대를 아우르는 브랜드 가치와 함께 각자의 일상을 담아낸 이번 신제품 화보를 공개했다.

    신제품 보랏빛 레티놀 앰플&크림은 타임 레볼루션 라인의 히트 제품인 보랏빛 앰플(타임레볼루션 나이트 리페어 앰플)의 핵심성분 익스트림 바이옴™에 미샤만의 독자기술로 개발한 레티놀샷™을 더해 더욱 강력해진 안티에이징 효과가 특징이다. 또한,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체험키트 증정,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오는 3월 10일까지 진행한다.

  • 메디앤서 ‘비타 콜라겐 로직 앰플’/사진=삼양사
    ▲ 메디앤서 ‘비타 콜라겐 로직 앰플’/사진=삼양사

    ◇ 삼양사 메디앤서, 슬로우에이징 ‘비타 콜라겐 로직 앰플’ 출시

    삼양사의 더마 바이오 브랜드인 메디앤서는 슬로우에이징에 특화된 ‘비타 콜라겐 로직 앰플’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나답게, 건강하게 시간의 흐름을 받아들이는 슬로우에이징 케어’라는 콘셉트 아래 46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홀리(holy)와 7개월간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 비타 콜라겐 로직 앰플은 피부 진피층 구성 요소인 콜라겐과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등을 배합한 ‘콜라겐 로직 콤플렉스’를 30% 함유해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메디앤서는 “콜라겐 로직 콤플렉스에 리포좀(Liposome) 기술과 유효 성분이 피부 깊은 곳까지 전달하는 TDS(Transdermal Delivery System) 특허 기술을 적용해 제품의 피부 흡수율 향상에도 공을 들였다”고 설명했다.

  • 사진=아토팜
    ▲ 사진=아토팜

    ◇ 아토팜, 中 영유아 화장품 위생허가(NMPA) 획득

    네오팜의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제품 위생안정성을 증명하는 영유아 위생허가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중국 영유아 위생허가 등록 완료 제품은 엠엘이 베이비 크림, 엠엘이 베이비 로션, 탑투토 베이비 워시 총 3개 품목이다.

    영유아 위생허가 인증을 받아 ‘황금방패’ 라벨을 획득한 아토팜 3개 품목은 3월 말부터 내수 · 역직구 온라인 쇼핑몰 티몰과 도우인, 콰이쇼우 등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이후 중국 내 유아용품 전문 매장과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을 추진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본격적인 중국 시장 점유 확대를 위해 마케팅 활동도 강화할 예정이다.

  • ◇ 올리오, 레페리와 협업해 뷰티 시장 확대

    글로벌 뷰티기업 키스그룹이 전개하는 노글루 원터치 속눈썹 브랜드 올리오(OLLIO)가 국내 뷰티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와 손잡았다. 이번 협업은 미국 등 글로벌로 인정받는 기술력을 가진 속눈썹 브랜드 올리오와 뷰티 브랜드를 시장에 안착시키는데 레페리와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리오는 미국에서 지난해 2500만개 이상 판매된 속눈썹 브랜드 임프레스를 보유한 키스그룹 기술력 기반의 브랜드다. 레페리는 2013년에 설립된 국내 최초 뷰티 전문 유튜브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룹으로 레오제이, 민스코, 에바 등 1500명 이상의 크리에이터를 배출했다.

    올리오는 레페리 크리에이터와 협업 콘텐츠를 통해 신뢰도를 기반으로 한 인지도 확대에 주력한다. 먼저 지난달 프리따, 령령과 콜라보로 올리오 속눈썹을 활용한 메이크업 영상을 공개해 통합 조회수 6만회 가까이 기록하고 있다. 오는 3월에는 유리숍, 코코초와 협업해 순차적으로 콘텐츠를 오픈할 계획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