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호텔업계가 스포츠 팬들과 소통을 이어나가기 위해 스포츠와 연계한 이색 상품을 내놓고 있다.
-
최근 인터파크가 판매한 일본 후쿠오카에서 열리는 두산베어스 대 소프트뱅크 호크스 스페셜매치 특별 관람 홀릭 패키지는 지난 1월 27일 출시 후 하루 만에 약 100여 석의 준비 물량이 모두 판매되는 성과를 냈다. 일본 오사카에서 진행되는 ‘스즈카 F1 그랑프리’ 홀릭 상품은 4월 6일 출발일까지 2달 이상 남겨둔 시점에 매진을 기록했다. 자동차 프라이빗 투어 전문 기업 피피티 모터투어와 함께 기획해 해당 레이스 서킷 중에서도 유명 코스를 직관할 수 있는 특별석 티켓과 F1 웰컴 기프트를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
모두투어는 '전문가와 함께 떠나는 메이저리그 직관 상품'을 출시했다. '한승훈 해설/도상현 기자와 함께 떠나는 미국 뉴욕 야구 여행 8일'은 국내 최초 하이브리드 항공사 에어프레미아를 이용하여 5월 24일 출발하며 '바람의 손자' 이정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현 최고의 선수라 불리는 오타니(로스앤젤러스 다저스)의 경기를 직관할 수 있는 여행상품이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VS 뉴욕 메츠(5월 25일) 경기에서는 이정후 선수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3루 내야석에서 직관하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VS 뉴욕 메츠(5월 26일) 경기에서는 메이저리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럭셔리 관중석인 프리미엄 스카이박스에서 직관한다.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VS 뉴욕 메츠(5월 27일) 경기에서는 현 최고의 스타로 불리는 오타니 선수의 경기를 직관하는 일정이다.
-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는 2024 프로야구 시즌을 맞이하여 야구 관람과 호캉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래드 플레이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 혜택으로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함께 야구 프로직관러를 위한 풍성한 혜택으로 구성됐다. 먼저, 야외에서도 시원하게 야구 관람을 즐길 수 있도록 휴대용 손선풍기 1개(네이비)와 조선미녀의 산뜻하고 보송한 타입으로 사철쑥추출물이 함유된 ‘산들쑥선스틱’ 1개(18g)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테라 캔맥주(250ml) 2캔과 야구 관람하며 손으로 먹기 편한 사이즈의 ‘홈런볼 초코 컵(51g)’ 1개를 제공한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는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팬들을 위한 패키지 ‘WHY NOT?! SUPER DIVE with HLE’를 출시했다. ‘와이낫?!(WHY NOT?!)’은 2024년 한화생명e스포츠(이하 HLE)팀의 슬로건이다.
2022 항저우 아시안 게임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고 2023 LOL 월드 챔피언십이 국내에서 열리는 등 최근 e스포츠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특히 HLE은 2024년 시즌을 앞두고 LOL 월드 챔피언십 우승 경력이 있는 ‘바이퍼’ 박도현 선수, ‘제카’ 김건우 선수와 재계약을 발표해 화제가 됐다. 이에 더 플라자는 HLE의 경기를 직관할 수 있는 객실 패키지를 기획했다.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 1박과 LCK 티켓 2매, 더 플라자 x HLE 한정판 굿즈 세트가 제공되며 하루에 1개 객실에는 선수단 사인 유니폼이 랜덤 비치된다. LCK는 2012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LOL 챔피언스 코리아의 약자로 프로구단 10개 팀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리그다. 더 플라자에서 LCK가 개최되는 롤 파크(종로구 그랑서울)까지는 도보 15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해 호캉스와 함께 경기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