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빗썸 부리또 월렛, 디스커버피드와 블록체인 대중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기사입력 2024.02.15 14:56
  • 웹3.0 가상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을 운영하는 블록체인 기업 ‘로똔다’가 글로벌 메타버스 클럽 플랫폼 ‘디스커버피드(DiscoverFeed)’와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 이미지 제공=로똔다
    ▲ 이미지 제공=로똔다

    ‘디스커버피드’는 오프라인 클럽 문화를 메타버스로 확장한 일본 기반의 웹3 기업이다. 전 세계 각국의 유명 DJ 클럽을 3D 가상 공간에 구현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오프라인 클럽 비즈니스로도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 대중화 및 생태계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빗썸 부리또 월렛은 협약의 일환으로 블록체인 기반 NFT 티켓 인증 서비스를 공동 개발 및 구축하며, 디스커버피드가 다음 달 국내에서 주최하는 클럽 행사를 비롯해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세계 최대 DJ 컨퍼런스 'ADE 2024' 내 클럽 이벤트의 공식 파트너 지갑으로 함께한다. 이외에도 글로벌 진출, 유저 대상 마케팅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신민철 빗썸 부리또 월렛 대표는 “빗썸 부리또 월렛은 기본적인 자산 관리 기능을 넘어 유저의 일상 활동을 지원하는 유틸리티 영역으로 서비스 확대를 추진할 방침”이라며, “이번 협업을 통해 디스커버피드의 국내 진출에도 적극 협력해 유저에게 차별화된 웹3 경험을 제공하고, 블록체인 생태계 저변 확대에도 기여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