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두바이 경찰, 순찰차에 하이퍼 SUV '로터스 엘레트라 R' 추가… "최고출력 918마력"

기사입력 2024.02.07 11:31
  • 로터스자동차, 두바이 경찰청에 '엘레트라 R' 지원 / 로터스자동차코리아 제공
    ▲ 로터스자동차, 두바이 경찰청에 '엘레트라 R' 지원 / 로터스자동차코리아 제공

    로터스자동차가 두바이 경찰청에 순수 전기 하이퍼 SUV '엘레트라 R'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지원하는 엘레트라 R은 순찰 용도로 활용돼 두바이가 추구하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며, 압도적인 성능을 앞세워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안전을 책임질 예정이다.

    두바이 경찰은 자동차 마니아들에게도 유명하다. 부가티와 페라리, 람보르기니, 애스턴마틴 등 특별한 순찰차를 다수 보유했기 때문이다. 이번 로터스의 지원을 통해 두바이 경찰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강력한 순수 전기 SUV까지 보유하게 됐다.

    엘레트라 R은 듀얼 모터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돼 최고출력 918마력, 최대토크 100.4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 시간은 2.95초에 불과해, 긴박한 상황에서도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350kW 초고속 충전을 통해 배터리 잔량 10%에서 80%까지 충전을 단 20분 만에 끝내, 다양한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 로터스자동차, 두바이 경찰청에 '엘레트라 R' 지원 / 로터스자동차코리아 제공
    ▲ 로터스자동차, 두바이 경찰청에 '엘레트라 R' 지원 / 로터스자동차코리아 제공

    두바이 경찰의 가이드라인에 맞춰 특수 제작한 엘레트라 R은 두바이 경찰 고유의 초록 리버리를 적용했다. 전달식과 함께 공식적으로 순찰 업무를 시작한 엘레트라 R은 앞으로 부르즈 할리파,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도로, 주메이라 비치 레지던스 등 두바이의 주요 관광지에서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안전을 책임질 예정이다.

    람지 아탓 로터스자동차 APAC 마케팅 및 홍보 총괄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두바이 경찰청과의 협업을 시작할 수 있어 기쁘다"며, "현지에서 주요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는 지속가능성과 미래를 위한 기술력 활용에 완벽히 부합하는 엘레트라 R을 통해, 치안 유지 지원은 물론 로터스의 비전도 전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