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빔모빌리티, 커먼타운과 맞손… "1인 가구 도심 이동수단으로 대안 제시"

기사입력 2024.01.29 14:30
  • 빔모빌리티, 코오롱하우스비전 코리빙 브랜드 '커먼타운'과 파트너십 체결 / 빔모빌리티 제공
    ▲ 빔모빌리티, 코오롱하우스비전 코리빙 브랜드 '커먼타운'과 파트너십 체결 / 빔모빌리티 제공

    빔모빌리티가 코오롱하우스비전의 코리빙(co-living) 브랜드 커먼타운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커먼타운은 코오롱하우스비전이 공유주거 라이프스타일을 개발·선도하기 위해 2016년에 런칭한 브랜드다. 대표적인 상품인 역삼 트리하우스와 신도림081 지점은 오픈 시점부터 1인 가구를 위한 새로운 주거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빔모빌리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커먼타운 내에 전용 주차 구역을 마련하고 편리한 대여 및 반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심 환경을 고려하면서 시민 통행에 방해되지 않는 주차 구역에 빔모빌리티의 전동킥보드를 배치할 계획이며, 입주민 대상으로는 주행 요금의 30%를 할인하는 혜택을 10회 지원한다.

    코오롱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제공 이후 입주자의 선호도를 고려해, 퍼스널 모빌리티의 상호 발전적인 파트너십을 기대하고 있다"며, "커먼타운이 운영하고 있는 기타 사이트 입주자에 대한 서비스 확대에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빔모빌리티 관계자는 "1인 가구가 많은 커먼타운 입주민들에게 빔모빌리티 전동킥보드가 편리한 도심 이동수단으로서 유용한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