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나를 위한 ‘취향 저격’ 여행 떠난다… 여행업계, 취미 여행 즐길 수 있는 상품 선보여

기사입력 2024.01.25 16:34
  • 최근 각양각색의 취향 실현을 통해 만족감을 얻는 ‘나노화된 여행’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최근 3년간의 소셜 데이터 및 전문가 인터뷰, 국내 소비자 대상 설문조사 등을 다각적으로 분석한 결과, 특정 방문지와 테마를 목적으로 하는 ‘원포인트 여행’을 희망하는 비율이 55.4%에 달했다. 이를 경험한 사람의 비율 또한 35.2%를 차지했다. 이에 여행업계는 ‘힙 트레디션(Hip+Traditional)’ 여행은 물론 각종 스포츠 연계 상품을 선보이며 취미 여행객 공략에 나섰다.

  • (좌)코오롱호텔 ‘주다별반과’ 패키지,(우)마우나오션리조트 ‘2월 골프’ 패키지
    ▲ (좌)코오롱호텔 ‘주다별반과’ 패키지,(우)마우나오션리조트 ‘2월 골프’ 패키지

    코오롱호텔은 천년고도 경주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상품 2종을 연중 판매한다. 먼저, ‘신라의 황금빛 달밤’ 패키지 이용객은 펜트하우스 ‘자미원’에서 삼국유사 속 경덕왕의 기록을 토대로 한 12첩 반상 수라상과 왕실 전통차, 족욕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주다별반과’ 패키지는 오란다, 전통과자, 양갱 등 궁중 다과와 떡, 차로 구성된 애프터눈 티 2인 세트를 제공한다.

    마우나오션리조트는 동대산 설경과 함께 골프를 즐길 수 있는 ‘2월 골프’ 패키지를 내달 1일부터 29일까지 선보인다. 최대 4인 투숙이 가능한 객실 1박과 36홀 라운드(캐디피·카트피 별도), 다이닝 등으로 구성됐다. 라운딩은 1일차와 2일차에 나누어 진행되며 석식 포함 유무에 따라 A타입과 B타입 중 선택할 수 있다.

    휘닉스 아일랜드 제주는 섭지코지에서의 감성 ‘캠캉스(캠핑+호캉스)’를 주제로 한 ‘불멍 쉬멍’ 패키지를 오는 3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아고라에 마련된 모닥불을 감상하며 사케와 어묵탕, 군고구마 등 각종 먹거리를 맛볼 수 있다. 사전 예약을 통해 매일 다섯 테이블 내외로 저녁 9시부터 11시까지 운영된다.

    한화리조트 평창은 겨울 스키어들을 겨냥한 ‘익스트림 윈터 인 평창’ 패키지를 내달 27일까지 판매한다. 객실 1박과 조식, 리조트 인근 시설 이용권(리프트 6시간·눈썰매·장비 대여 중 택1)이 포함됐다. 2인과 4인 상품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정상가 대비 최대 5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 사진제공=하나투어
    ▲ 사진제공=하나투어

    하나투어는 걷기 여행자를 위한 ‘트레킹 인 아시아’ 기획전을 진행한다. 행선지는 아시아 대표 트레킹 명소 ▲네팔 히말라야 안나프루나 베이스캠프 ▲말레이시아 키나발루산 ▲대만 합환산, 옥산, 설산 ▲베트남 판시판산 등으로 구성됐다. 안전한 산행을 위해 한국어 구사가 가능한 트레킹 가이드와 한식 조리팀이 동행하며 사전 신청 시 동계용 침낭을 대여해 준다.

    참좋은여행은 스포츠 애호가들을 위해 오는 3월 6일과 7일에 출발해 ‘2024 사이판 패밀리 마라톤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여행상품 2종을 준비했다. 마라톤 완주 후에는 자유시간이 주어지고, 모든 일정이 끝나면 시상식부터 참가자들이 모여 파티를 벌일 수 있는 만찬까지 진행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