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갤럭시코퍼레이션, '2024 브랜드 대상' 메타버스 부문 수상

  • 이형준 기자
기사입력 2024.01.24 14:23
  • 사진제공=갤럭시코퍼레이션
    ▲ 사진제공=갤럭시코퍼레이션

    AI 메타버스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이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메타버스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3일 서울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개최된 이번 시상식은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조선일보, TV조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했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소비자 직접 평가와 전문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메타버스 부문 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국내 최초 AI 메타버스 기업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갤럭시코퍼레이션은 2020년 Mnet '부캐선발대회'를 제작하며 '부캐(부캐릭터)'라는 시대적 트렌드를 이끌어 높은 점수를 받았다. 2022년에는 TV조선 '아바드림'에서 배우 김자옥, 듀스 김성재 등 고인이 된 타계 명사들을 국내 최초로 AI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해 부활시키며 '메타버스 아바타 열풍'의 미래를 가속하고 있다.

    2023년에는 자회사 루이웍스미디어를 통해 공동제작한 넷플릭스 서바이벌 예능 '피지컬: 100'은 2023년 넷플릭스 상반기 시청시간 집계순위에서 18,000여 편 프로그램 중 전 세계 15위, 예능 중에서는 전 세계 1위를 차지했다. 현재 '피지컬: 100 시즌2'를 제작 중이다.

  • (왼쪽 하단부터 시계방향) 尹대통령 사우디 경제사절단에 참석한 최용호 대표, ‘피지컬100’ 포스터, CES 2024에 참석한 신유열 롯데지주미래성장실장, 지드래곤, 최용호 대표, 국내 최초 메타버스 AI 음악쇼 ‘아바드림’ 포스터/ 사진제공=갤럭시코퍼레이션
    ▲ (왼쪽 하단부터 시계방향) 尹대통령 사우디 경제사절단에 참석한 최용호 대표, ‘피지컬100’ 포스터, CES 2024에 참석한 신유열 롯데지주미래성장실장, 지드래곤, 최용호 대표, 국내 최초 메타버스 AI 음악쇼 ‘아바드림’ 포스터/ 사진제공=갤럭시코퍼레이션

    이외에도 자회사를 통해 'KBS 연예대상' 대상을 수상한 KBS '1박 2일 시즌4',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옥탑방의 문제아들', JTBC '뭉쳐야찬다2' 등 2023년 기준 22개의 다양한 인기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 중이다.

    최용호 갤럭시코퍼레이션 대표는 수상소감으로 "우리 회사는 AI와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하고 있고, 전속 연예인인 지드래곤 역시 회사의 사업 방향과 미래 신기술에 관한 관심이 높아 신기술을 활용한 음악, 콘서트, 예술 활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활동을 기대해달라"라고 말했다.

    한편, 최용호 갤럭시코퍼레이션 대표는 지난해 10월 윤석열 대통령의 사우디아라비아·카타르 국빈 방문에 동행한 경제사절단 중 1989년생으로 최연소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12월에는 가수 G-DRAGON(지드래곤/본명 권지용)을 영입해 업계의 화제를 모았으며, 마약퇴치 및 중독 청소년 치료 등을 위한 'JUSPEACE Foundation' 설립을 소속사로서 돕고 있는 노력도 인정받았다.

    지난 9일에는 지드래곤과 최용호 대표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4'에서 삼성전자, LG전자, SK 등 한국 주요 기업의 부스를 방문해 다양한 영역에서의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9월 개장한 후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는 초대형 공연장인 '스피어'에서 최초의 AI 콘서트 공연과 관련한 협업을 논의 중이다.

  • 이형준 기자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