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리바게뜨,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은 베스트셀러 공개
파리바게뜨가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은 베스트셀러 제품 6종을 공개했다. 지난해 판매량을 기준으로 파리바게뜨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부드러운 정통우유식빵 △두번쫄깃 베이글 △마이넘버원 △에쉬레 버터로 풍미를 더한 실키롤케익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런치샌드위치 6종이 이름을 올렸다.
이는 지난 한 해 동안 기존 스테디셀러 제품군의 지속적인 인기 상승과 더불어 파리바게뜨만의 독보적인 품질 및 제조 기술이 집약된 신제품의 선전도 한 몫을 했다는 평이다.
-
베이커리 카테고리에서는 기존 시그니처 제품들의 인기가 눈길을 끌었다. 우유를 넣어 토종 효모와 3단계 발효 공법으로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부드러운 정통우유식빵’은 일평균 판매량 4만 3천개 이상을 돌파하며, 2초에 1개씩 판매된 제품으로 기록됐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롤케이크’로 기네스월드레코드에 등재되어 주목을 받은 ‘에쉬레 버터로 풍미를 더한 실키롤케익’도 브랜드 대표 선물용 제품으로 자리를 굳건히 유지했다.
지난해 베이커리 외에 커피 판매량도 크게 증가했다. 국제 스페셜티 커피 협회(SCA)의 품질관리 기준에 적합한 100% 스페셜티 커피만을 사용한 ‘커피 아다지오 시그니처’는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착!한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한 커피 990원 행사에서는 폭발적인 반응으로 2주 만에 200만잔 판매를 돌파한 바 있다.
◇ 라이온코리아, 비트캡슐 한정판 기획세트 조기 완판
라이온코리아의 국민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는 새해를 맞아 선보인 캡슐세제 온라인 한정판 기획세트가 큰 호응을 얻으며 단기간 내 초기 물량 완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6일 출시된 비트 캡슐세제 온라인 한정판 기획세트는 ‘포인원(4-in-1)’, ‘실내건조’ 42개입 2개가 2개의 박스에 담겨 가족 또는 지인과 나눠 쓸 수 있는 구성으로 기획됐다. 비트는 오는 2월 18일까지 한정판 캠페인 출시 기념 이벤트도 이어간다.
-
◇ 버팔로 윙 제왕 사세, 바삭튀긴 왕새우튀김 신제품 선봬
버팔로 윙 제왕 사세는 탱탱한 통새우살을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는 ‘사세 바삭튀긴 왕새우튀김’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세 바삭튀긴 왕새우튀김은 갓성비 홈치킨 브랜드로 사랑받는 사세가 선보이는 씨푸드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사세의 제품 라인업도 한층 더 다양해졌다.
사세 바삭튀긴 왕새우튀김은 탄력 있는 통새우만을 엄선해 만든 제품으로 탱글탱글한 식감이 특징이다.
사세 김상구 B2C본부장은 “이번 신제품은 치킨류 외에도 합리적 가격의 품질 좋은 제품을 집에서 맛보고 싶어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고려해 출시하게 되었다”며, “지금까지 사세는 웰메이드 홈치킨 브랜드로 시장에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 만큼, 사세만의 기술력과 품질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치킨류 외에도 다양한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이며, 홈쿠킹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다”고 말했다.
◇ GS25, 지역 청년 사업가 판로 개척 동참한다 1탄 ‘상주산 바질 막걸리’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연말까지 청년 사업가가 직접 개발한 막걸리와 전통주 등을 선보이는 ‘힙걸리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GS25는 2030 청년 사업가들이 운영하는 청년 양조장에서 만들어진 상품들을 대상으로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전국 1만 7000여 개 매장과 우리동네GS 앱 등 GS리테일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활용해 청년 사업가와 지역 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힙걸리 프로젝트 첫 주자로는 상주산 바질을 넣은 막걸리 ‘너디호프 드라이’가 선정됐다. 청년 사업가 이승철 대표가 운영하는 경북 상주 소재 농업회사법인 ‘상주주조’의 시그니처 상품이다.
특히 양사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너디호프 드라이’를 편의점용 소용량으로 특별 제작,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GS25는 23일(오늘)부터 29일까지 일주일 간 신제품 ‘너디호프드라이’를 대상으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
◇ 락앤락, ‘바로한끼 간편조리 용기’ 출시
락앤락은 즉석조리식품을 손쉽게 데울 수 있는 ‘바로한끼 간편조리 용기’를 출시했다. 락앤락 ‘바로한끼 간편조리 용기’는 전자레인지 사용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1인 가구 증가, 외식비 상승 등으로 가정간편식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 출시 전부터 주목받았다.
‘바로한끼 간편조리 용기’는 열에 강한 내열유리 소재 바디와 실리콘 캡을 적용해 전자레인지 조리 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용기와 뚜껑이 모두 투명해 음식물 해동 또는 가열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 하이트진로, 프리미엄 증류주 설 선물세트 판매
하이트진로는 증류식 소주 ‘일품진로’(알코올 도수 25도), ‘일품진로 오크43’(43도)를 술과 술잔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100년 증류주 노하우의 정수인 일품진로 선물세트는 375ml 3병과 온더락잔 2개로 구성했다.
로열프리미엄 증류주 ‘일품진로 오크43’ 선물세트는 375ml 2병과 온더락잔 2개로 담았다. ‘일품진로 오크 43’은 하이트진로가 엄격한 온, 습도관리하에 오래 보관해온 ‘12년 목통 원액’과 일품진로를 블렌딩한 고도수 증류주 제품이다.
-
◇ 해태제과, 해남 녹차로 만든 겨울 오예스 출시
해태제과는 해남 녹차를 머금은 ‘오예스 로스티드 그린티 라떼맛’을 선보인다. 3월까지 300만개만 한정 생산한다.
로스팅한 녹찻잎을 우려 따듯한 우유를 넣은 겨울철 인기 음료 호지차 라떼가 담긴 겨울 오예스다. 찻잎을 고온에 로스팅해 떫은 맛은 없애고 카페인 함량도 낮췄다. 초콜릿의 달콤함과 녹차의 쌉쌀한 맛이 특징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절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초코케이크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랭킹닭컴, 유료 멤버십 서비스 ‘오렌지 멤버스’ 혜택 개편
푸드나무의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은 유료 멤버십 서비스 ‘오렌지멤버스’ 혜택을 23일부터 개편했다고 밝혔다. 오렌지멤버스는 연 3만원의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다. 오렌지멤버스 회원은 랭킹닭컴에서 구매할 때마다 횟수 제한없이 적립 또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회원 등급에 따라 최대 6% 적립 또는 2%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이번 혜택 개편에 따라 랭킹닭컴 회원은 오렌지멤버스에 가입하면 곧바로 3만 포인트를 받는다. 또한, 최대 2만 5000원에 달하는 혜택을 담은 쿠폰팩을 매월 제공한다. 기존 1만 5천원에서 혜택을 상향했다. 쿠폰팩은 매월 1일 다시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랭킹닭컴은 오렌지멤버스 혜택 개편을 기념해 다음달 5일까지 바디프로필 촬영권, 랭커 WPI 단백질쉐이크 초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